2019. 12. 6.

플립폰트로 제공되는 윤디자인그룹의 글꼴, 모바일을 다시 디자인하다



플립폰트, 모바일을 다시 디자인하다


세상에 같은 폰은 수없이 많습니다. 다른 모델이라도 얼핏 보면 비슷해 보이는 모양새는 무엇이 내 폰인지 구분하기 어렵게 합니다.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하지 못하는 기기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우리는 케이스와 액세서리를 골라보고, 배경화면과 레이아웃도 바꿔보며 이런저런 치장을 합니다. 남들과는 다르게, 보다 예쁘고 새롭게 말이죠.


그래서 ‘톡’ 하고 눌러봅니다. 그랬더니 ‘톡’ 하고 바뀌네요. 이렇게 ‘톡톡’ 튀는 내 폰이 되었습니다. 바로 플립폰트로 말이죠. 모바일을 다시 디자인하는 플립폰트는 모노타입(Monotype Imaging Inc.)에서 제공하는 글꼴 변경 기능입니다.


글 _ 기획콘텐츠팀 정이현




디바이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글꼴은 선택의 폭이 무척이나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플립폰트로 계속해서 새로운 글꼴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얼마든지 내가 원하는 글꼴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립폰트는 갤럭시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삼성 및 일부 안드로이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윤디자인그룹의 글꼴, 모바일에서 만나다


윤디자인그룹은 갤럭시 앱스토어에 다양한 플립폰트용 글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 내에서도 윤디자인그룹의 글꼴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현재, 갤럭시 앱스토어에 제공된 윤디자인그룹의 플립폰트용 글꼴은 YD공병각soft™, YD빼빼체™, YD햇살2™, YD사차원™, YD소설책165페이지™ 등입니다. 그 중에서 특히 지난 7월 폰코(font.co.kr)에 출시된 Yoon 공병각 Soft체는 플립폰트로도 제공되어 높은 인기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캘리그래피 서체라는 특별함과 그럼에도 가독성이 좋다는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 앱스토어에서 ‘YD’라고 검색 시, 윤디자인그룹의 모든 플립폰트용 글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글꼴을 꾸준히 제공할 예정입니다.


플립폰트를 비롯해 네이버 앱 글꼴까지, 이제 모바일에서도 읽고 쓸 수 있는 윤디자인그룹의 글꼴. 윤디자인그룹은 모바일에서도 당신을 만날 수 있기를, 당신의 모바일이 우리의 손끝에서 당신의 손끝으로 다시 디자인되기를 바랍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