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6. 20.

홍대 거리에 등장한 글자의 정체는?! 머리정체2 홍보 프로젝트



여러분 벌써 6월이에요. 곧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가는데요, 저희 윤디자인연구소에서는 지난달 신서체를 출시했다는 소식, 이미 다 알고 계시죠? 벌써 반응이 뜨거워요. ‘머리정체2’ 시리즈가 바로 그 주인공! '머리정체2를 사람들이 보다 가까이 접할 수 있게 해보자.’라는 목표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어요.


머리정체2 홍보 프로젝트

목적: 머리정체2 홍보

구성: 인쇄 포스터 & 영상 (포스터 디자인: 최현호 / 영상 제작: 유훈식)

기간: 2014년 5월 ~ 6월

인원: 김가영, 유훈식, 정혜련, 최현호



머리정체2의 포스터를 제작하다

 


머리정체2S 포스터



주제를 부각시키는 조연에서 벗어나 글자 하나만으로 완성된 디자인을 보여줄 수 있음을 표현하기 위해 A1 사이즈의 포스터를 디자인하였습니다.




홍대 곳곳에 붙여진 머리정체2



  

 

  

포스터 부착 현장



머리정체2와 Special이 지닌 서체 각각의 특징과 디테일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버전의 포스터를 제작하여 홍대, 대학로, 가로수길 등 젊은 거리를 중점적으로 진행해 나갔습니다. 길을 지나다가 보신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해요. 저희도 사람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저희 정말 열심히 붙이는 거 느껴지시나요? 머리정체2는 Basic 서체와 Special 서체 4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래 링크된 윤톡톡 기사를 보시면 각각의 기획의도와 상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답니다.


▶ 제목용 서체 스테디셀러 '머리정체' 업그레이드 버전 '머리정체2' 출시 (바로 가기)

▶ 서체 디자이너가 들려주는 ‘머리정체2 Basic’ 제작후기 (바로 가기)

▶ 4가지 색으로 표현하는, ‘머리정체2 Special’ 제작 후기 (바로 가기)




홍대 거리 속 QR코드를 찾아라


 

  

  

머리정체2S QR코드 포스터 부착 현장


다양한 크기의 QR코드 포스터도 제작하였습니다. 궁금하시죠? 궁금하셔야 해요. 

QR코드 포스터를 핸드폰으로 찍어보세요. 이렇게요.



QR코드 실행


머리정체2의 장점을 재미있는 아트웍으로 표현한 홍보영상도 함께 보실 수 있어요. 아래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저희 회사에서 제작한 다양한 영상도 만나실 수 있답니다.



머리정체2 영상 / 출처: 윤디자인연구소 공식 vimeo


▶ 윤디자인연구소 공식 영상 페이지 (바로 가기)



저희 윤디자인연구소에서는 앞으로 출시되는 신서체가 있을 때 마다 서울 구석구석, 곳곳에 서체 포스터를 붙여 놓을 예정입니다. 우연히 마주치는 순간을 기대하며 글을 마무리 지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