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26.

<대한민국 대학생 디자인 졸업작품 展 >에서 윤고딕700, 총 9종의 폰트를 무료로 받으세요!




2014년도 어느덧 2월이 넘어가고 있어요. 작년의 2월과는 다르게 날씨가 춥지 않아서 곳곳의 전시장으로 사람들의 발걸음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3월이 오기 전, 정말 꼭꼭! 가보셨으면 하는 전시를 알려 드릴게요. 바로 디자인 네트워크 디노마드(D.NOMADE)가 증강현실과 디자인을 접목해 개최하는 제3회 <대한민국 대학생 디자인 졸업작품 展>(이하 GDEK)입니다. 전국 4년제 대학 및 예술계 전문대 200여 개 학교가 참여해 시각, 산업, 패션, 실내, 건축, 공예 총 6개 디자인 분야의 300여 개 작품을 전시하는 디자인 졸업작품전입니다.





주제: 사이

주최: 2014 GDEK 조직위원회

주관: 디노마드

기간: 2월 21일(금)~2월 27일(목)

시간: 10am~7pm(입장은 6pm까지)

요금: 5,000원(티켓몬스터 할인 판매 3,000원)

장소: 인사동 아라아트센터 1F~B4



전시 티켓 사진

 

현장 리서치 사진들 보여드릴게요.




전시 현장


저는 오프닝 행사가 있었던 지난 21일 금요일 저녁 6시에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왔답니다. 엄청난 규모의 전시임이 느껴지시나요? 카메라에 큰 전시 공간을 한 번에 담기에는 무리가 있었어요. 달콤한 디저트와 맛있는 맥주가 준비된 오프닝 현장에 정말 많은 사람이 방문을 했어요.



윤디자인연구소 부스



이번 전시에 저희 윤디자인연구소에서도 폰코(Font.co.kr)의 멤버십과 윤고딕 윤명조 700을 여러분께 홍보하기 위해 참가했다는 사실! 저희 부스에 방문하시면, 윤고딕 700 폰트 시리즈를 무료 사용하실 수 있는 인증번호가 담긴 홍보물을 드려요. 무려 3년간 무료로 말이죠.


"따끈따끈한 저희 윤명조 700 동영상 보고 가실게요~ "






 디노마드 AR(무료 앱)



디노마드 AR 앱을 다운받고 글 상단에 있는 전시 포스터를 스캔해보세요. GDEK 홍보 동영상이 증강현실로 플레이 되는 걸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더 생동감 있게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차별성이 돋보입니다. 전시된 모든 작품·설명 패널 옆의 증강 현실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화면 속 생생한 동영상으로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디자이너에게 직접 작품 설명을 들을 수도 있어요. 정말 유용한 기법 같아요. 내 시각에서의 견해와 작가의 의도를 듣고 비교해본다면 더욱 재미있는 전시 관람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디자이너, 디자이너를 만나다_특별강연 일정표



2012, 2013 GDEK 디자인 강연 때와 마찬가지로 각 분야에서 정상급으로 활동하는 분들의 강연을 건물 지상 4층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라인업을 확인하시고 날짜와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면 더욱 유익하겠죠? 2월 14일 저희 윤디자인연구소 건물 1층 카페에서 진행되었던 <제1회 The T와 함께하는 강쇼 세미나>의 초대 작가 김기조 씨도 지난 22일에 강의를 하셨네요. 



출처: 디노마드



디자인과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 모두에게 공감 가는 문구 같아요. 4년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기를, 보다 많은 사람에게 내 작품이 알려지기를 바라는 마음!


자취를 감춘 예전의 서울디자인올림픽이 연상되었던 이번 전시는 현업의 디자이너들보단 미술·디자인을 염두에 두고 있는 미대 입시생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어요. 앞으로의 디자인 진로를 정할 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졸업 작품전을 앞둔 있는 학생들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되는 건 물론이겠죠?


현업에서 디자인하고 있는 디자이너의 입장으로서 회를 거듭할수록, 더 탄탄한 디자인 졸업 전시로 발전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