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2.

Tell Me, Y! 페이스북에서 만나는 윤디자인연구소만의 이야기!


요즘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과의 대화에서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어가 하나 있어요. 그 단어는 바로 바로... ‘페.이.스.북’. 농담과 오버 조금 보태서 말해보자면, 우리나라 국민을 페이스북 하는 사람과 안 하는 사람 두 부류로 나누어 볼 정도로 페이스북이라는 SNS에 많은 사람들이 푹 빠져있어요. 위에서 잠깐 운을 뗀 것처럼,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에게 페이스북을 하는지 묻고, ‘응, 나 페이스북 해.’라는 대답을 들으면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을 꺼내 친구 요청을 하죠. 곧 페이스북 친구로 맺어진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페이스북을 통해 서로의 소식을 확인하게 됩니다. 다시금 오랜만에 만나더라도 서로의 소식을 페이스북으로 봐왔기 때문에 마치 어제 만났던 사이인 것 마냥 서로의 근황을 이야깃거리로 올리며 전혀 어색하지 않게 대화를 이어가게 되죠. 



국내에서는 지난해 12월을 기준으로 약 1,100만 명 이상의 실제 사용자를 기록하고 있는 페이스북. 우리나라 사람 4명 중 1명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다는 뜻이 되겠죠? 이렇듯 페이스북은 국내 사용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영향 때문인지 최근 많은 국내 기업들이 앞다퉈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대기업들은 물론이요, 규모가 작은 카페나 음식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페이스북 유저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어요. 


여기서 잠깐! 여러분, 디자인연구소에도 페이스북 페이지(바로가기)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네? 아직 모르셨다고요? 이런... 살짝 서운해지는데요... ㅠㅠ 아직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 낱낱히 살펴보기! 빠밤!


깨알 재미 가득한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 좋아요!


사실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 페이지는 작년 4월쯤 처음 문을 열었어요. 하지만 눈에 띄는 큰 활동은 없었죠. 그로부터 5개월쯤 지난 9월, 재오픈 하면서 소소한 일상을 전하는 것은 물론, 윤디자인연구소의 새로운 윤서체 소식과 함께 윤디자인연구소에서 진행한 다양한 세미나, 전시, 프로젝트 소식 등을 알려드렸는데요. 재오픈 당시 특별한 이벤트나 홍보를 진행하지 않았는데도 무려 1,200여명의 팬들이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지를 ‘좋아요’ 해주셨답니다. (윤디자인연구소의 위엄! ^_^b)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 쪼아요!>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지가 개설된 지 1년 만인 지난 4월 15일, 다시 한번 새롭게 단장한 페이지를 선보였어요. 매일 2건 이상의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말이죠. 윤디자인연구소에서는 앞으로 윤톡톡 블로그와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을 통해 윤서체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함께 나눌 예정인데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나누는 곳이 윤톡톡 블로그라면, 페이스북 페이지는 우리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고 깨알 재미를 공유하는 소통 창구가 될 거예요.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 페이지가 새롭게 운영된다는 사실을 벌써 어떻게 접하셨는지, 이미 200여명이 넘는 새로운 팬 분들이 윤디자인연구소를 ‘좋아요’ 해주셨어요.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는 저로써는 팬 한 분 한 분이 너무나도 감사하고 소중할 따름입니다~ 정말로요! ^^)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에서는 직장인들은 물론, 학생 여러분들도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어요. 매일 아침 출근해서 확인해도, 학교 가는 길에 확인해도 절로 고개를 끄덕거리면서 입가에 미소(혹은 실소?)를 머금을 수 있는 내용의 콘텐츠들이죠. 약 2주간 올렸던 콘텐츠들 중 가장 많은 공감을 얻었던 깨알 재미가 담긴 콘텐츠 몇 개를 보여드릴게요.



어때요? 보기만해도 공감 팍! 되시나요? (아..안되면 안되는데...;;;) 많은 분들이 ‘재미있다!’, ‘고것 참 신선하다!’ 라고 느끼실 때까지 재미난 아이디어 짜내기는 계속될 겁니다. 쭈욱~ 혹시나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으로 만나보고 싶은 공감 팍! 재미 팍!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제보 바랍니다... (ㅋㅋㅋ)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에서는 깨알 재미만 만날 수 있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윤톡톡 블로그에서 만날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도 함께 보실 수 있어요. 윤톡톡 블로그에 올라왔던 포스트 중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만을 추려 하루에 한 건씩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윤서체 이야기에서부터 직장인 공감 토크, 홍대 이야기 등 블로그에만 묵혀두기에는 너~무 아까운 알짜배기 포스트들을 엄선해 올리고 있답니다. 



개인과 개인뿐만 아니라 개인과 기업을 연결해주는 연결고리가 바로 페이스북이 아닐까 싶어요. 기업은 개인에게 다양한 정보와 재미 거리를 제공해주고, 개인은 기업 정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되고 있는 거죠. 단순한 일방향적 홍보 창구에서 고객과의 보다 친밀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좀 더 나아가 재미있는 커뮤니티로 거듭나고 있는 게 요즘 페이스북 페이지의 추세랍니다.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도 궁극적으로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윤디자인연구소와 윤서체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과 재미있게 이야기 나누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페이스북을 꾸려나갈 예정인데요. 여러분, 많이 도와주실 거죠? 그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었던 윤디자인연구소만의 이야기, 페이스북에서 많이 들려드릴게요! 지금 바로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 ‘좋아요’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