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4. 1.

윤디자인연구소의 윤서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네~ 윤디자인연구소입니다!”


제 하루 업무는 늘 전화 벨소리로 시작됩니다. 윤디자인연구소의 윤서체와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하고픈 분들이 저희를 찾아 주시는 전화죠. 정말 다양한 문의사항들을 남겨주고 계신데요. 언제나 친절하게, 그리고 속 시원하게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답니다. 


윤디자인연구소에는 두 개의 대표 전화번호가 있는데요. 02)332-561102)332-5615 이 두 번호로 많은 분들께서 윤서체와 관련한 문의를 주고 계세요. 오늘은 윤디자인연구소 대표 전화번호로 가장 많이 문의 오는 부분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름하여, ‘윤디자인연구소의 윤서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빠밤!



Q. 윤서체를 구매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구매할 수 있나요?


<윤디자인연구소 낱개폰트 ‘2012년 성공한 커리어우먼 시리즈’ / 출처 : 윤디자인연구소 홈페이지>


현재 윤디자인연구소에서는 약 500종의 서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윤디자인연구소의 윤서체는 낱개폰트 또는 패키지 폰트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낱개폰트는 ‘윤고딕700시리즈(9종)’, ‘2012년 성공한 커리어우먼 시리즈(20종)’, ‘캘리그라피스타일(9종)’, ‘팬시폰트(29종)’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그 외 폰트는 패키지로 판매 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폰트가 낱개폰트 또는 패키지폰트로 판매 되는 것에 따라 구매 하시면 된답니다. 


낱개폰트는 윤디자인연구소 홈페이지(www.yoondesign.com)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다운로드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결제 후 3년 동안만 이용하실 수 있다는 사실, 참고해주세요!


여러 개의 폰트가 함께 구성된 패키지폰트의 구매를 원하실 경우, 해당되는 폰트의 패키지를 구매 하시면 되는데요. 패키지폰트는 CD 제품으로 배송 되며, 인스톨 방식으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가끔 패키지에 있는 서체 중 필요한 폰트만 낱개로 구매 하고 싶다는 문의가 종종 오는데요. 2011년 1월 1일부터 윤디자인연구소 회사 정책상 지원을 해 드릴 수가 없답니다. ㅠㅠ 이 점 꼭 기억해주세요~! (가끔 패키지폰트는 낱개구매가 왜 안되냐고 화를 내시는 고객 분들이 계신데요. 제가 큰 도움을 드릴 수 없어 많이 속상하답니다. ㅠㅠ 하지만, 윤디자인연구소는 늘 고객님을 우선으로 하고 있고, 지금도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



Q. 윤서체 라이선스 사용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윤서체를 e-BOOK에 이용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영상에 사용해도 되나요?”, “스마트폰 어플에 윤서체를 이용할 예정인데요, 별도 라이선스 계약을 해야 하나요?”, “정품 서체의 사용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이렇게 윤서체 사용 범위에 대한 문의는 하루에 절반 이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정품폰트(낱개폰트/패키지폰트)를 구매를 하시면, 인쇄물, 출판 및 웹사이트에 적용할 이미지 제작에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그 외 영상, e-BOOK, 이러닝, 어플리케이션, 게임UI, CI/BI 등 사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별도 사용권 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2차 사용 범위 및 관련 사항을 알고 싶으시다면 윤디자인연구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해주세요~



Q. CI/BI 제작을 해야하는데요. 추가 계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CI(Corporate Identity)는 기업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말하며, BI(Brand Identity)는 제품의 특성을 나타내는 이미지가 될 수 있는데요. CI/BI에 윤디자인연구소의 윤서체를 이용하실 경우 별도 사용 계약을 해야 하지만, 윤소호 패키지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별도 사용 계약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윤소호 패키지는 ‘윤소호 통합본(2010,2011,2012)’과 ‘윤소호 OTF 패키지(BS,TB,TF,SS,FS)’가 있습니다. 



Q. 쿨재즈 서체로 CI/BI 작업을 하고 싶은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쿨재즈 서체는 ‘CreFont’ 패키지에 포함된 서체입니다. 이처럼 윤소호 패키지에 포함된 폰트가 아닌 낱개폰트 또는 다른 패키지에 있는 폰트로 CI/BI 작업을 하고자 하신 분들의 문의도 있는데요. 



윤소호 패키지를 기본적으로 보유한 상태에서 쿨재즈 정품폰트로 작업을 하신다면 별도 사용 계약 없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CI/BI 작업 후 윤디자인연구소 담당자 이메일(minji@yoondesign.com)로 작업하신 시안 이미지와 제품번호, 사용한 서체명, 담당자 성함/연락처를 기재하여 보내주시면 확인 후 이용 가능하시고요. ‘CreFont’ 패키지만 보유하고 계신다면 별도 사용 계약을 하셔야 하는데, 윤디자인연구소 대표번호(02)332-5611/5615)로 전화 주시면 관련 사항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지금까지 윤디자인연구소의 윤서체 구매 및 사용 범위와 관련된 문의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동안 궁금하게 생각하셨던 부분들이 조금이나마 속 시원하게 풀리셨기를 바라봅니다. 또한 언제든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주저 말고 연락 주시길 바랄게요~ 비록 은쟁반에 옥구슬 굴러가는 것처럼 예쁜 목소리는 아니라 전화 거시고 실망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너무 실망하지는 마시고요. ㅠㅠ 한 분 한 분 최선을 다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문의는 평일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시고요~ 윤디자인연구소의 윤서체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큼지막한 애정 팍팍 보여주시기를 부탁 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