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5. 24.

곰표체와 함께 친환경 수다! ‘그린 메시지 챌린지’(feat. 곰표×엉뚱상상×P4G)

 

곰표와 〈P4G 서울 정상회의〉, 그리고 엉뚱상상이 함께 준비한 타이포브랜딩 프로젝트 2탄 그린메시지 챌린지 캠페인이 5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진행됩니다.

 

〈P4G 서울 정상회의〉는 5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최초의 환경 분야 다자정상회의입니다. 2018년 10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첫 정상회의가 개최되었고, 이번 제2차 정상회의는 바로 우리나라 서울에서 열립니다. P4G는 ‘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Partnering for Green Growth and the Global Goals)’의 약칭이죠. 이 국제적인 행사를 위해 우리 모두 ‘친환경 수다’를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곰표 폰트(곰표체)와 함께, 그리고 「그린메시지 챌린지」와 함께 말예요.

 

‘그린메시지 챌린지’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터치!

 

 

 북극곰 ‘표곰이’, 폰트로 친환경을 이야기하다! 

 

엉뚱상상은 윤디자인그룹의 계열사이자 타이포브랜딩 전문가 집단으로 곰표와 협업하여 건강하고 친근한 목소리를 구현하는 곰표체를 제작, 그를 통해 MZ 세대에게 말을 거는 ‘콘트(CONT, 이모티콘과 폰트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서체) 플레이’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5월 6일 곰표 폰트 사이트를 통해 폰트와 콘트를 공식 배포한 곰표와 엉뚱상상은 타이포브랜딩 프로젝트의 다음 행보로 ‘탄소중립 및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을 목표로 개최되는 〈P4G 서울 정상회의〉와 뜻을 모아 대국민 친환경 수다를 확산시키는 캠페인 「그린메시지 챌린지」를 전개합니다.

 

 

곰표와 엉뚱상상이 처음 타이포브랜딩 프로젝트를 구상할 당시
‘폰트를 통해 고객과 친근하고 건강한 메시지를 주고받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만드는 다양한 메시지가 곰표체를 매개로 쏟아져 나오기를 기대했죠.
이런 생각을 하는 우리에게 〈P4G 서울 정상회의〉와의 협업은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환경 문제를 친근하고 재미있는 메시지로
이슈화하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 엉뚱상상 최치영 대표―

 

곰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표곰이’가 북극곰이라는 사실, 여러분도 알고 계시죠? 이러한 배경에서 곰표체가 친환경을 말하는 대표 폰트가 될 수도 있겠다는 발상이 나온 것이랍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엉뚱상상은 타이포브랜딩 프로젝트 2탄으로 P4G와 함께하는 「그린메시지 챌린지」 캠페인을 기획했고, ‘MZ세대와 함께 환경 수다를 나눠본다’라는 키 메시지를 도출한 것입니다.

 

 

 표곰이도 지구도 여러분의 친환경 수다를 기다립니다 

 

「그린메시지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는 방법!

  step 1. 곰표 폰트 사이트(https://gompyo-font.com)에서 ‘그린콘(콘트)’ 다운로드

  step 2. 다운로드한 ‘그린콘’을 내 SNS에 올리기

  step 3. 필수 해시태그 ☞ #2021P4G녹색미래정상회의 #더늦기전에지구를위한행동

 

그린콘은 메시지에 이름을 넣어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신개념 글자티콘(글자+이모티콘)입니다. ‘〇〇아 얼굴에 풀 묻었어, 유아 쏘 뷰티풀’ ‘〇〇이는 린스 안 쓰겠네? 네가 프린스니까’ 등 친환경을 테마로 한 10가지 위트 있는 메시지에 여러분이 원하는 이름을 넣어보세요.

 

 

이처럼 엉뚱상상이 추구하는 타이포브랜딩 프로젝트는 단순히 기업 폰트(하드웨어)를 납품하고 멈추는 데에 그치지 않습니다. 기업의 색깔이 담긴 목소리(폰트)를 디자인하고, 그들만의 톤앤매너를 구축해 그들에게 어울리는 가치 있는 메시지(소프트웨어 & 콘텐츠)를 세상에 발신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발상과 협업을 지속하는 것! 이것이 바로 엉뚱상상의 타이포브랜딩이죠.

 

엉뚱상상·곰표·P4G의 협업은 건강한 곰표만의 목소리, MZ세대와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하는 톤앤매너가 친환경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만나 시너지 효과를 거둔 대표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엉뚱상상은 브랜드 고유의 목소리를 창조하고 그에 어울리는 커뮤니케이션과 메시지를 디자인하며 지구 곳곳에 건강한 수다 문화를 전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