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3. 25.

폰코(font.co.kr) 폰트매니저 활성화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윤디자인그룹의 폰코(font.co.kr)에서는 일부 폰트를 제외하고 대부분 폰트매니저를 통해 구매한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폰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다양한 폰트를 한눈에 살펴보며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폰트매니저를 실행하여 로그인하면, 폰트 활성화가 자동으로 진행되고 곧이어 폰트가 적용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편리한 폰트매니저, 그런데 요즘 이 폰트 활성화가 유독 느려졌다면, 당신에게 이 해결책이 꼭 필요하겠습니다.



폰트매니저 활성화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Windows 10 업데이트 이후 폰트매니저의 폰트 활성화 속도가 느려진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곧바로 해결됩니다.


1. 폰트매니저를 종료합니다.

2. [실행](윈도우키+R 입력)에서 ‘services.msc’를 입력 후 [서비스]를 실행시킵니다.



3. [서비스] 항목 중 ‘Windows Font Cache Service’ 우클릭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일반 카테고리의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5. ‘서비스 상태’를 [중지]로 전환시킨 후, ‘적용’을 클릭한 다음 ‘확인’ 버튼을 차례로 누릅니다.



6. [서비스] 창을 닫고 폰트매니저를 실행시켜 활성화 처리 속도를 확인합니다.


※ MS오피스 설치 시, ‘Windows Font Cache Service’를 꼭 [자동] 및 [시작]으로 설정하고 컴퓨터 재부팅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방법을 따라 더 빠르게 윤디자인그룹의 폰트를 만나보세요. 또한, 폰트매니저 및 폰코 이용 중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고객센터의 FAQ나 1:1 온라인 상담 또는 유선(영업/구매문의: 02-2287-6700, 기술지원문의: 02-2287-680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