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10.

서체 디자이너가 들려주는 ‘이니스프리 고딕’ 이야기

이미지 출처: 이니스프리 페이스북(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폰트디자이너 박수진입니다. 오늘은 ‘이니스프리 고딕’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화장품 브랜드로 잘 알려진 이니스프리는 ‘IF퓨어고딕’과 ‘IF그린핸드’라는 전용서체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프로젝트는 IF퓨어고딕의 리뉴얼 디자인으로 시작했습니다.


IF퓨어고딕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하면서 본문에서의 쓰임을 강화한 것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이었어요.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 이니스프리 전용서체 제작 후기 제1탄 ‘IF그린핸드’를 소개합니다! (보러 가기)

▶ 이니스프리 전용서체 제작 후기 제2탄 ‘IF퓨어고딕’을 소개합니다! (보러 가기)




‘이니스프리 고딕’은?






‘이니스프리 고딕’은 라이트(Light), 레귤러(Regular), 볼드(Bold) 3종으로 구성됩니다.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아름다움을 담아냈습니다. 곡선이 주는 감성과 직선이 주는 이성적인 느낌을 조화롭게 디자인 하였으며, 안정적인 네모틀 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이니스프리만의 반듯한 이미지를 담아냈습니다.





형태적 특징 - 청정섬의 느낌 그대로~


이니스프리 영문 로고의 풀잎 형태를 한글 자소 ‘ㅊ,ㅎ’의 상투에 적용하고 영문 소문자 ‘f, t’에 적용하여 청정섬 이니스프리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냈습니다.







굵기 - 패키지에 들어가는 작은 글자도 잘 보이도록


가로, 세로 획의 굵기가 일정한 비율을 가지도록 체계적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패키지에 작게 들어가는 쓰임을 고려하여 작은 포인트에서도 뭉쳐 보이지 않도록 쓰임의 정도에 맞게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니스프리 고딕의 활용 사례


출처: 이니스프리 홈페이지(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