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7.

윤디자인그룹 컨설팅 사업 런칭! 브랜드 전용서체를 넘어 ‘타이포-커뮤니케이션’

 

- 다양한 브랜드 전용서체를 개발해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사업 진출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시하는 컨설팅 서비스 ‘타이포-커뮤니케이션’

 

윤디자인그룹이 새로운 컨설팅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글자를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공하는 ‘타이포-커뮤니케이션’입니다.

 

그동안 윤디자인그룹은 일반 소비자를 위한 폰트뿐만 아니라 기업을 위한 전용서체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대표 폰트 제작사로 입지를 굳혀왔는데요, 기업 고객의 니즈가 다각화됨에 따라 전용서체 제작에서 파생된 브랜딩 전반에 대해 컨설팅 및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한제분 곰표 프로젝트,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고 있는 농심 안성탕면 프로젝트가 있죠. 또 최근 오픈한 노브랜드 일산킨텍스점 리뉴얼을 위한 공간 디자인 및 퍼포먼스 영상도 제작하며 크게 주목받았습니다.

 

이와 같이 많은 기업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쌓은 경험과 폰트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윤디자인그룹은 오랫동안 준비한 ‘타이포-커뮤니케이션’이라는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부터 브랜딩 전문가를 영입하고 조직을 신설·개편하였으며,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타이포-커뮤니케이션은 윤디자인그룹이 새롭게 정의한 개념으로,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기초 수단인 텍스트부터 시작하여 브랜드와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 전반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브랜드 전략입니다. 최소한의 도구로 고객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력하게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서체’, 온·오프라인 공간을 넘나들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 커뮤니케이션으로 표현하는 ‘타이포 퍼포먼스’가 융합된 솔루션이죠.

 

구체적으로는 프로젝트 기획부터 서체 디자인, 마이크로사이트, 3D·모션그래픽 영상, 타이포 퍼포먼스와 공간 디자인, 리브랜딩 전략 및 로고 디자인, 애플리케이션·편집·굿즈·패키지 디자인 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거의 모든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들 서비스는 브랜드에 필요한 솔루션에 따라 개별적으로 선택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컨설팅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하여 윤디자인그룹의 타이포-커뮤니케이션!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리며,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기업 고객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