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직접 적는 글자보다는 키보드나 터치패드를 통해 글자를 입력하는 일이 익숙한 현대사회. 이렇게 전달되는 언어는 분명 편하지만, 마음까지 오롯이 전달하기는 어렵다. 하고 싶은 말을 전하기 위해 머리를 싸매고 마음을 졸이며 썼다 지웠던 흔적이 없기 때문이다.


내 생각 또는 타인의 생각을 고려하여 글로 쓰는 일은 하나의 ‘표현’이다. 의미를 담은 문장이 내적 표현이라면, 그 의미가 잘 나타나도록 글꼴의 매무새를 의도적으로 꾸민 글씨는 외적 표현이 되는 것이다. 즉, 나를 표현하는 하나의 시각 수단이 되는 셈이다. 그렇기에 윤디자인그룹은 심야책방과 함께 단순한 손글씨 교정이 아닌 손글씨를 30가지 방법으로 ‘코디’할 수 있는 손글씨 스타일링북 <글씨의 정석>을 지난 4월 출시했다.



윤디자인 글꼴 디자인 사업부와 콘텐츠 사업부가 기획부터 폰트 선정, 그리고 집필까지 함께해 윤디자인의 기획력과 전문성이 돋보인다.


<글씨의 정석>은 한글 글꼴의 명칭과 용어부터 시작된다. 각 글자의 특징을 자세하게 소개해 손글씨를 더욱 정교하게 스타일링하기 위함이다. 윤디자인의 서체 중 손글씨로 따라 쓰기 좋은 30개 서체를 선별, 글꼴 스타일에 따라 4장으로 나누어있어 직접 원하는 스타일을 골라 적용할 수 있게 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필체와 유사한 글씨를 찾아 연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1989년 디지털 한글 글꼴을 개발한 이래, 글꼴 디자인의 노하우와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하고 혁신적인 글꼴을 디자인하고 있는 윤디자인의 전문성과 경쟁력이 잘 담겨진 <글씨의 정석>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구매 시 쓰기 연습장을 증정하고 있다. (선착순, 한정수량 소진 시까지)


 온라인 구매처


  알라딘 www.aladin.co.kr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YES 24 www.yes24.com

  빅북 smartstore.naver.com/bigbook

  벤티북 smartstore.naver.com/ventibook





Posted by 윤톡톡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