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17.

내 손 안의 아트, 나만의 아트케이스 ‘8FEAT WALLPAPER(에이피트 월페이퍼)’ 앱


지난 2013년 화제를 불러모았던 아트퍼센트 애플리케이션을 기억하시나요? 휴대전화로 대중과 아티스트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아트 플랫폼으로, 런칭 불과 6개월 이내에 엠넷(Mnet), KT 등 국내 유수의 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소셜 플랫폼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어마어마한 경력을 자랑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예술과 대중의 연결고리가 되어 질 높은 콘텐츠와 제품을 제공하고자 1년의 준비 기간을 거친 이 애플리케이션이 윤디자인그룹의 아티스트 창작 네트워크인 8FEAT(에이피트)과 만나 8FEAT WALLPAPER(에이피트 월페이퍼)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8FEAT WALLPAPER와 함께할 수 있는 문화생활 꿀팁을 전수해 드릴게요! 


▶ 8FEAT WALLPAPER(보러 가기)



아트작품으로 소통한다, 8FEAT WALLPAPER





8FEAT WALLPAPER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하는 순간 전 세계 그림을 그리는 아티스트의 작품을 순위별로 볼 수 있고, 전 세계 포토그래퍼의 작품 또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체 큐레이팅으로 인기 작가별 / 작품별 / 태그별로 작품을 추천하는 기능까지 갖추었는데요, 8FEAT WALLPAPER는 국내/외 유수의 아티스트들의 작품 콘텐츠를 중심으로 대중들에게는 예술적 감성을 충족시키고 아티스트들에게는 안정적 기반을 지원하여 건강한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해 가는 아트문화 서비스라 할 수 있겠죠? 또한, 일러스트레이터, 포토그래퍼, 그래피티 아티스트, 팝 아티스트, 순수미술가, 음악가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의 아티스트들과 인종, 이념, 종교, 성별, 언어 등의 제약 없이 아트 작품으로 소통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나만의 휴대전화 케이스를 만들어 보자!





8FEAT WALLPAPER는 아티스트의 작품을 홍보하는 동시에 아티스트의 작품 활동을 뒷받침할 수 있는 경제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티스트의 멋진 작품은 바로 여러분들의 공유와 소비를 통해서 작가들의 창작 활동에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8FEAT WALLPAPER는 작가와 대중을 모두 만족하게 하는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작품 이미지를 사용자가 바로 제품에 적용하여 시뮬레이션해보고 제작까지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원하는 작품을 선택하여 작품 이미지의 크기 및 위치, 확대, 회전하기 등을 손쉽게 적용하여 핸드폰 케이스 및 액자를 만들어볼 수 있는 것이지요.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하고 아래의 커스텀 작품 제작하기를 누르면 작품 이미지가 제품 위에 얹히게 되고, 사이즈와 그림의 위치를 마음대로 조정하여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나만의 휴대전화 케이스 및 액자 제작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판매된 주문제작 상품의 수익은 아티스트에게 배분하고 있으며 8FEAT WALLPAPER의 수익금 중 일부를 매년 아동학대 피해 아동 지원 단체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본 애플리케이션이 아직 안드로이드용 기기만 지원한다는 점인데요, 그러나 올해 여름이 가기 전 iOS용 애플리케이션도 출시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더욱 많은 아티스트의 작품을 애플 제품에서도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원하는 작가의 휴대전화 케이스를 사고 싶었는데 iOS를 지원하지 않아 실망하신 분들 주목하세요! 8FEAT WALLPAPER는 커스텀 상품 제작 화면에서 매우 다양한 핸드폰 기종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iOS 기반 지원 기기로는 아이폰5, 아이폰6, 그리고 아이폰6+의 커스텀 핸드폰 케이스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살며시 친구의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을 빌려 주문 제작을 요청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외에도 다양한 안드로이드용 기기 케이스를 지원하오니 아래의 옵션을 확인하여 주문제작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주문 가능 기종



터프 케이스:

갤럭시 노트2, 3, 4 
/ 갤럭시 S3, S4, S5 /
옵티머스 G2, G3
/ 아이폰 5, 6, 6+



하드쉘 케이스:

갤럭시 노트2, 3, 4, 5 / 갤럭시 S4, S4 미니, S5
/ 옵티머스 G Pro2, G2, G3

아이폰 5, 6, 6+ / 베가 아이언2
베가 시크릿 노트



내 작품도 등록하여 판매하고 싶다면?

 




현재 국내외 최고 100여 명 작가가 등록하여 약 1,000여 점의 작품이 아카이빙되어 있는 월페이퍼 앱의 모든 작품은 다운받기 아이콘을 눌러 휴대전화 무료 배경화면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8FEAT에서 활동하게 될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8FEAT WALLPAPER에서 대중과 직접 소통하기도 하고 작품도 홍보할 예정인데요, 혹시 8FEAT WALLPAPER에 들어가 보시고 작품을 등록하여 판매하고자 하는 아티스트께서는 아래의 링크로 문의해주시면 신속하게 답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8FEAT에서 전시를 진행한 러시아 캘리그래피티 작가 포크라스 람파스와 대한민국 대표 캘리그라피 아티스트 이상현 작가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이 보러와 주세요!


▶ 작품 등록 문의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