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것만 있으면 나도 고수? 윤디자인연구소 포토박스 어플!


국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처음 나왔을 때, 혹시 기억하시나요? SMS나 온라인 메신저가 아닌 모바일 메신저로, 그것도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스마트폰계의 일대 파란이 일었었죠.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인사말로 “너 카톡하니?”라는 말을 주고 받으면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지를 묻곤 했었는데요. 지금은 마치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어플을 사용하는 것처럼 정말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국내 가입자만 3,500만 명이 넘어선 지금, 국민 모바일 메신저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어플이 아닐까 싶어요. 그런데,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고수처럼 사용하는 법을 알고 계신가요? 윤디자인연구소 공식 블로그 윤톡톡만큼이나 톡톡 튀는 개성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박과장의 개성만점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꾸미기!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제일 처음에 보이는 화면은 바로 친구들의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친구’ 메뉴인데요. 내 프로필 사진을 어떻게 꾸미느냐, 혹은 어떤 상태 메시지를 입력해 두느냐에 따라서 카카오톡에서 비춰지는 나의 인상이 달라지겠죠?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의 달인! 박과장의 프로필 사진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가지 알콩달콩한 예를 들어 설명해드릴게요. 채식을 좋아하는 아내와 결혼한 박과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며 아내가 차려준 샐러드 위주의 웰빙 밥상에 행복했습니다. 그러나 고기를 격하게 애정하던 박과장은 야채만 먹으며 지내던 몇 일이 지나자 고기가 너무나도 먹고 싶었고, 고기를 먹으면 안되겠냐고 아내에게 말했지만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며 거절당했습니다! (ㅠㅠ) 화가 난 박과장은 아내가 즐겨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고기를 달라!!’ 해야겠다고 마음 먹고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꾸미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첫 번째, 버럭 버전 카카오톡 프로필 완성!>


이렇게 만들고 보니, 아내가 본인의 몸을 생각해서 손수 준비해준 식단인데 무작정 화만 내면 안될 거 같아서 고민 끝에 다른 버전의 프로필도 꾸미기 시작했답니다.


<두 번째, 소심 버전 카카오톡 프로필 완성!>


박과장은 버럭 버전과 소심(이라 쓰고 애교라 읽는다.) 버전 프로필 중 한가지를 골라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로 설정했고, 결과는... 대 성공! 그날 저녁 삼겹살 파티를 했답니다! (흐흐~) 박과장은 두가지 버전 중 과연 어떤 사진을 프로필로 설정했을까요? 그리고 여러분이라면, 어떤 버전으로 프로필을 설정하실 건가요? ^^


박과장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꾸미기 노하우 대공개!



안녕하세요? 지혜롭게 고기 반찬을 획득한 박과장 인사 드립니다. (^^) (__) (^^) 제가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꾸미기의 달인이 될 수 있었던 이유, 궁금하시죠? 바로 디자인연구소에서 만든 ‘포토박스’라는 어플 덕분이랍니다~ 서체를 개발하는 회사답게 다양한 폰트를 이용해 사진을 꾸밀 수 있도록 하는 어플인데요. 포토박스를 이용한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먼저 카카오톡 프로필로 사용하고 싶은 이미지를 캡쳐합니다. 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활용해서 프로필 사진을 꾸며보았는데요. 포토박스는 인터넷 이미지 검색을 통한 캡쳐 기능을 제공한답니다. 여기서 짧고 굵은 팁 하나! 저는 갤럭시 시리즈의 모션 기능을 이용해 화면을 캡쳐했는데요. 손날을 세워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쓸어내면 찰칵! 화면 캡쳐 완료~


<손바닥 옆면으로 화면을 드래그하면 캡쳐가 뙇!>


2. 캡쳐한 이미지를 포토박스로 불러옵니다. 불러올 때는 가로세로 1:1 비율로 잘라서 불러오시면 됩니다.



3. 글쓰기 버튼을 눌러 글을 입력한 후 글꼴 버튼을 클릭하여 글꼴을 골라봅시다. ^^ 저는 소심 버전 프로필을 만들 때 아내에게 애교 섞인 말투를 눈으로 보여주기 위해 ‘스마일어겐’이라는 서체를 사용했답니다. (버럭 버전에서는 ‘승리의 함성’체를 사용했습니다.)


<윤디자인연구소의 다양한 서체들이 많아요~>


4. 자, 이제 붙이기 버튼을 누른 후 글자를 이동시켜 배치하면 됩니다. 


<짠! 입력한 글씨를 붙여 사진에 배치했어요~>


5. 이제 저장만 하면 끝! 참 쉽죠? ㅎㅎ



6.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해볼까요?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 편집을 선택하고, 갤러리에서 ‘포토박스’ 어플로 만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프로필 이미지를 설정할 때 가로세로 1:1 비율로 잘라야 한다는 점~



이제 끝! 정말 쉽죠? ㅎㅎ ‘포토박스’ 어플은 무료와 유료버전 두 가지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고, 유료버전에는 멀티 터치를 이용한 이미지 확대, 축소, 회전 기능이 추가되어있답니다. 여러분도 다양한 상황에 맞게 예쁜 서체들을 사진에 넣어 재미있게 꾸며보세요!


카카오톡 프로필만 꾸밀테냐! 그 외의 사용법


어라? 카카오톡 게임에도 쓸모 있네?

카카오톡 게임을 아~주 열심히 하다 보면 하트나 신발(?) 많이 받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때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짠! 제 프로필 사진이 보이시나요? 딱 봐도 그냥 지나칠 수가 없군요. 신발을 달라는 몸부림! 윈드러너에서는 신발 수확(?) 결과가 그닥 좋진 않았는데요. 애니팡의 경우는 꽤나 쏠쏠했답니다. 



윈드러너 신발 전송 요청 프로필 보다 좀 더 공손하고 애교 있는 투로 프로필 사진을 설정해둔 탓일까요... 차고 넘치는 애니팡 하트 개수! 완전 대성공이었습니다. ㅋㅋㅋ


이모티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포토박스’ 어플은 무궁무진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꾸미기 외에도 이모티콘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나란히 입력한 카카오톡 기본 이모티콘과 ‘포토박스’ 어플을 활용해 만든 이모티콘의 느낌이 확 다르죠? 이모티콘으로 보다 효과적이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면, ‘포토박스’ 어플 꼭 이용해보시길 바랄게요~




자, 지금까지 ‘포토박스’ 어플을 활용해 카카오톡을 재미있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렸는데요. 같은 이미지라도 어떤 서체로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감정을 전달하는 서체의 마법을 직접 경험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지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포토박스로 검색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