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봄, 사랑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또한 곳곳에서 좋은 소식들이 들려오는 계절이기도 하지요. 특히 올 봄은 더욱 그럴텐데요, 2015년이 쌍춘년의 해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작년 9월이 윤달이었던 관계로 많은 커플들이 결혼 미뤘고, 2월부터 4월까지 길일이 몰려있다보니 올 봄은 주머니사정이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 역시 4월의 신부가 될 예정이라 모든 준비를 거의 끝내고 얌전히(?) 결혼식을 기다리고 있는 중인데요, 짧으면 짧을 수도 있는 결혼준비기간 동안 다른 사람들의 결혼얘기도 들어보고 결혼 과정을 적어놓은 글들을 살펴보는 게 재미있고 도움이 참 많이 되었어요. 누군지 모를 사람이지만, 함께 퀘스트(Quest)를 깨러 가는 동료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출처: 포켓몬스터 게임 캡쳐 변형
혹시나 저처럼 결혼퀘스트[?]를 수락했는데 진행하려고 보니 앞이 캄캄하다. 또는 미지의 세계 결혼준비과정이 궁금한 미래의 신부들을 위한 결혼 관련 웹툰을 소개해드릴게요!
500만원으로 결혼하기 by 불친절
웹툰 <500만원으로 결혼하기> / 출처: 레진코믹스
웹툰 <500만원으로 결혼하기의> 불친절 작가는 500만원으로 결혼하기로 마음먹고 스스로 결혼을 준비하는 셀프웨딩을 선택하셨어요.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갈등들과 현명한 해결방법 등을 친절하게! 그려주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결혼 준비과정에 있어서 작가의 생각이 참 마음에 와 닿았는데요, 가령 친환경 종이로 제작한 청첩장이라던가 돈을 결혼시장에 허투루 쓰지 않도록 노력하는 과정들을 보면서 왠지 모를 깨달음을 얻게 되었습니다. 웹툰을 보면서 저도 다시 결혼을(ㅋㅋ).. 아니 아니, 시간을 돌린다면 좀더 똑 부러지게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셀프웨딩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어도 알면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웹툰 <500만원으로 결혼하기> / 출처: 레진코믹스
▶ 웹툰 <500만원으로 결혼하기> (바로가기)
유부녀의 탄생 by 김환타
웹툰 <유부녀의 탄생> / 출처: 다음 만화속세상
타이틀인 '우리.. 무사히 결혼할 수 있을까?'라는 문구가 격한 공감을 이끌어내는 김환타 작가의 웹툰 <유부녀의 탄생>입니다. 결혼준비과정 중에 생기는 당연하고 소소한 문제들(어디서 물어보기도 난감한)이나 그 과정 속에 포함된 감정선이 참 잘 표현된 웹툰입니다. 현재 결혼편은 단행본으로 나왔기 때문에 3화 상견례 편까지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어요. 결혼을 준비하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보기 좋은 웹툰입니다!
웹툰 <유부녀의 탄생> / 출처: 다음 만화속세상
▶ 웹툰 <유부녀의 탄생> (바로가기)
내가 결혼할 때까지 by 노란구미
웹툰 <내가 결혼할 때까지> / 출처: 네이버 웹툰
노란구미 작가의 <내가 결혼할 때 까지>는 재일교포인 작가가 한국남자친구와 결혼하게 되면서 겪는 내용들인데요, 미묘하게 다른 문화차이를 이해해가고 서로 배려해가는 과정들도 볼 수 있어요. 노란구미 작가의 웹툰은 사실 오래 전에 완결이 되었는데요, 결혼에 대해 생각조차 할 수 없던 무렵에 읽었던 웹툰을 결혼할 때가 되어 다시 읽으니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
웹툰 <내가 결혼할 때까지> / 출처: 네이버 웹툰
▶ 웹툰 <내가 결혼할 때까지> (바로가기)
사실 집안의 관습이나, 각자의 성격 등에 따라 결혼준비과정에서 생기는 문제는 제각각 이에요. 그렇지만 결국엔 모두들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하기 위한 준비를 해가는 과정이기에 결혼이란 틀 안에서는 모두의 문제이기도 하죠. 제가 소개해드린 웹툰들이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결혼을 준비하는 본인들의 이야기를 더욱 더 견고하고 튼튼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