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6. 24.

보더들의 패션을 완성하는 홍대 스트릿 패션 셀렉샵

 출처: 플리커 Robert Bejil (CC BY)



"반항적인 비주류, 하위문화의 상징인 스케이트보드가 주류를 압도하고 있다. 자유로운 영혼과 쿨한 감성으로 경직된 패션계를 유연하게 만드는 스케이트보드 룩의 화려한 비상"


VOGUE 2014년 1월호에 실린 기사의 말머리입니다. 스트릿 패션이 각종 패션쇼에서도 크게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젠 어딜 가도 멋진 프린트의 티셔츠와 청바지, 스냅백으로 무장한 사람이 많아졌죠. 스트릿 패션의 시작은 스케이트보드를 처음 즐기던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어요. 미국의 서부에서 시작된 스케이트보드 문화는 지금 우리의 스타일을 만들어주고 있답니다. ㅎㅎ 


그런데 보드는 구입하셨습니까? 보드 매장은 가보셨나요? 보드를 구입하셨다면 이제 타는 것에만 관심이 있는 게 아니라 신발과 옷, 보드가방에 눈이 갈 때가 되었을텐데요. 설마 벌써 폭풍 웹서핑 중이세요?


물론 평소에 입던 청바지와 컨버스를 신고 보드를 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나 출퇴근 길에 많이 이용하는 회사원의 경우 정장에 보드는 정말 매력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더라면 탐내는 아이템이 따로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간지를 탑재할 수 있는 곳, 여러분의 보드 스타일을 완성하는 홍대 편집샵을 소개해드릴게요.



보더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RONIN  





로닌은 왜 내가 여기를 알게 되었을까 후회하게 만드는 곳입니다. 왠만한 옷이 아니면 눈에도 안들어 올 정도로 멋진 패션 아이템들이 가득하기 때문이에요. 다른 곳은 갈 수가 없습니다. 눈에 안차거든요. 로닌의 거의 모든 스트릿 패션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어요. OBEY, MATRIX, bern, DC 등 모든 스트릿패션 편집샵이 그렇듯 많은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지만, 로닌은 넓은 매장 덕분에 더 많은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로닌이 매력적인 이유는 아웃도어 용품도 함께 판매를 하고 있다는 겁니다. 보드를 즐기는 익스트리머가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아이템이 아웃도어 용품이니까요.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참 매력적인 곳이 될 것 같습니다. 





RONIN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7-7 아트빌딩 4,5층

전화번호: 070-8282-3511

찾아오는 길: 홍익대학교 정문에서 극동방송국 방향으로 도보 5분 반스매장 옆

영업시간: PM 1:00 ~ PM 10:00

RONIN 페이스북(바로 가기), 온라인샵(바로 가기)




스트릿 패션이 살아있는 SPELLING 1호점





2008년부터 홍대에서 스트릿 패션을 주도하던 스펠링 1호점은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스트릿 셀렉샵입니다. 약 4년 전에 우연히 이 앞을 지나가다가 윈도우 안에 디스플레이 되어 있는 옷, 신발, 스냅백, 가방에 끌려 저도 모르는 사이에 결제를 하고 있었답니다. 갈 때마다 놀라운 건 그렇게 사도 또 사고 싶은 게 생긴다는 거에요. 저만 알았으면 하는 편집샵인데 너무 유명해졌더라고요. ^^





매장이 작다고 없는 건 없습니다. 여러분의 스트릿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충분할거에요. 작으니 더 밀도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SPELLING 1호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7-7 아트빌딩 1층

대표번호: 02-322-5844

찾아가는 길: 홍대 정문에서 극동방송국 방향으로 도보 5분 반스매장 옆 아트빌딩 1층

영업시간: PM 12:00 ~ PM 10:00

SPELLING 페이스북(바로 가기), 온라인샵(바로 가기)




보더들의 스트릿 패션이 한 눈에 보이는 SPELLING 2호점





2014년 3월 7일 오픈한 스펠링 2호점은 넓은 매장 크기를 자랑합니다. 아마도 1호점의 매장이 작다보니 더 넓은 매장이 필요했을 겁니다. 그래서 2호점은 인테리어와 상품의 진열된 모습이 굉장히 여유로워요. 한 번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도 서로 부딪히지 않을 만큼 넓습니다.





매장의 앞쪽에는 신발과 스냅백, 각종 악세사리가 있고 뒤쪽에는 옷과 가방이 진열되어 있어요. 노란 조명이 진열된 상품을 더욱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해주더라고요. 


SPELLING 2호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95-78 1층

대표번호: 02-322-5844

찾아오는 길: 상상마당에서 도보 5분 캐슬프라하 옆

SPELLING 페이스북(바로 가기), 온라인샵(바로 가기)



여기 오시면 멋진 프린트 티셔츠 하나, 청바지, 그리고 스냅백 하나로 여러분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을거에요. 자, 이제 보드는 물론 패션까지 챙기셨다면 간지나게 타봅시다. 한 가지 더 꼭 보호장구를 착용합시다. 안 그럼 다쳐요. ^^ 안전 보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