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디자인연구소(대표 편석훈)는 양질의 영문서체 연구 및 제작을 위해 기업 CI·BI 디자인 전문업체 토탈임팩트(Total Impact, 대표 오영식)와 MOU를 체결했습니다. 세계적 브랜딩 기업 브랜드유니온의 서울 지사이기도 한 토탈임팩트는 현대카드, JTBC, SK telecom 등의 전용서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로써 앞으로 국내에서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흥국생명 등의 전용서체를 제작한 유럽 유수의 디자이너들과의 디자인 작업은 윤디자인연구소와 토탈임팩트를 통해서 추진할 수 있습니다. 이번 MOU로 윤디자인연구소, 토탈임팩트 양사 모두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답니다.


▶ 토탈 임팩트 인터뷰 보기 (바로가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영문서체 제작


토탈 임팩트와 윤디자인연구소의 MOU 협약식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그동안 국내 기업들이 CI·BI·로고타입·전용서체 등을 제작할 때, 영문 폰트는 해외 디자인 회사에 별도로 의뢰해왔는데, 앞으로는 한글과 영문을 일관성 있게 제작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서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다. 둘째, 양질의 영문서체를 만들어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의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급합니다. 셋째, 한국 기업들이 수출과 홍보를 함에 있어서 중요한 영문 서체 개발과 그 구매를 편리하게 하도록 합니다.


윤디자인연구소와 토탈임팩트는 '타입페이스'라는 목적을 서로 공감하고 토탈임팩트를 통해 유럽의 영문 디자인과 문화를 배우고 연구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영문 디자인을 제안하고, 더 나아가 한글과도 조화로운 영문서체를 만들어 국내에도 서비스 출시할 예정이에요.


협약의 주요내용을 보면 ▷ 토탈임팩트는 영문서체 디자인 및 검수 담당, 영문서체 디자인 교육, 세미나 등 진행윤디자인연구소는 영문서체를 콘셉트로 한글서체 디자인 담당, 영문서체 연구 및 디자인 제작 진행 등입니다.



윤디자인연구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세미나



윤디자인연구소는 그동안 윤고딕·윤명조, 블랙핏, 머리정체 등 스테디셀러 서체와 서울시 전용서체, KT올레체 등 기업과 기관의 전용서체를 연구 개발해왔습니다. 최근에는 한글과 타이포그래피 기반으로 한 디자인, 기술, 기획, 미디어, 영상에 특화된 새로운 종합디자인 회사로서의 새로운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플랫폼 및 융합 비즈니스, 광고, 웹디자인과 앱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인하우스 에이전시 Aart를 신설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윤톡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와우 2015.02.12 1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협업으로 어떤영문서체가 나올까 궁금하네요.항상잘쓰고 있습니다.기대할게요:)

    • BlogIcon 윤톡톡 2015.02.12 11: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기대하신다고 하니 힘이납니다! 토탈임팩트와 함께 함께 연구하며 좋은 결과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