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1.

[윤디자인 갤러리] ‘간직하고 싶은 글자’ 타이포 아트 브랜드 투타입세트(TWOTYPESET) 쇼케이스




2월 1일(월)부터 2월 28일(일)까지 윤디자인그룹 출신의 여성 듀오 서체 디자이너(최미진, 최영서)의 타이포 아트 스튜디오 겸 브랜드 ‘투타입세트(TWOTYPESET)’의 쇼케이스가 윤디자인 갤러리에서 열립니다. 투타입세트는 ‘간직하고 싶은 글자’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2015년 첫선을 보인 블랙컬렉션 ‘블랙러버, 블랙라이크’ 서체를 통해 다양한 타이포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안하고 있어요. 우리 곁에 늘 존재하지만 특별하게 생각하기 어려웠던 글자를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그 자체로 특별하고 세련된 작품으로 재탄생시킨 것입니다. 


이번 브랜드 쇼케이스는 투타입세트의 서체 컬렉션 ‘블랙시리즈’의 직관적인 표현을 통한 그래픽 이미지를 선보이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확장성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우선 식물 연구소 ‘플로라랩’, 시들지 않는 꽃 ‘플로바리스’와 함께한 타이포 힐링 플렌트(healing plant)를 선보이고 쥬얼리 브랜드 ‘두컨셉’과는 알파벳 오브제를 통한 쥬얼리 제품을 선보입니다. 또한, 도자 파티 플레이트 브랜드 ‘플레잇트’와 함께한 다양한 타이포그래피 제품도 선보입니다. 이 제품들은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동안 윤디자인 갤러리에서 직접 경험하고 구입할 수 있답니다. 


▶ 투타입세트 홈페이지 바로 가기(링크)






투타입세트 작품 소개


첫 번째 서체 컬렉션 ‘블랙라이크, 블랙러버’는 투타입세트의 감성이 담긴 블랙시리즈 서체입니다. 모던함과 유니크함이 공존하여 신선함과 독특함을 표현한 블랙라이크체와 아방가르드한 감성과 멋스러움을 표현한 블랙러버체를 통해 다양한 타이포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블랙시리즈 서체는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따로 폰트로는 판매하지 않는답니다.



투타입세트 서체 컬렉션 중 블랙시리즈, [상] 블랙라이크 [하] 블랙러버



투타입세트의 블랙시리즈 블랙러버체의 심볼 ‘#, %, &’로 디자인해 세련된 감성을 지닌 ‘타이포 미니노트’는 서체가 지니는 형태적 아름다움을 많은 이들과 공감하고 싶었던 디자이너의 바람을 담았다고 해요. 가볍고 휴대하기 편하지만 블랙&화이트의 감각적인 표현으로 충분히 멋스러운 미니노트로 제작하였답니다.




타이포 미니노트 



‘타이포아트 포스터: 명언시리즈’는 가로, 세로의 대비를 멋스럽게 표현한 블랙러버체로 디자인했답니다. 2030 여성들과 공감할 수 있는 문구를 이용하여 인테리어 타이포아트 포스터와 패셔너블한 캔들, 디퓨져 상품을 디자인하여 초의 향이 공간을 채우듯 향기로운 말, 명언들이 아름다운 서체로 모든 이의 가슴을 채우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타이포아트 포스터: 명언시리즈



‘타이포 블랙커버’는 인테리어 데코에 관심이 많았던 디자이너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화분 커버입니다. 무거운 화기가 아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커버에 타이포아트를 넣어 감각적인 데코 용품으로 탄생시켰습니다.   




타이포 블랙커버



투타입세트는 브랜딩, 패션, 인테리어, 타이포아트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아 타이포그래피를 통한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작가,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답니다. 서체가 지니는 형태의 아름다움 자체에 대해 많은 이들과 공감하고 싶다는 이들은 서체가 지면과 화면에서 끝나지 않고, 우리가 소장하고 간직하는 애장품과 함께하길 바랐기에 어렵지 않은 심볼에서 숫자로, 숫자에서 영문으로, 영문에서 우리가 가장 잘하는 한글을 통해 글자를 오브제로 이용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고 합니다. 일상 속 늘 함께하는 글자들이 공간에 어떤 특별함을 가져다줄지 이번 쇼케이스에서 확인해보기를 바랍니다.



전시 정보


타이포 아트 브랜드 투타입세트(TWOTYPESET) 쇼케이스

기간: 2016년 2월 1일(월)~2월 28일(일)

장소: 윤디자인 갤러리(찾아가는 길)

주최/주관: TWOTYPESET, 8FEAT

참여브랜드 : TWOTYPESET, FLORALAB, DOCONCEPT, PLAYT, FLOBARIS

후원: 윤디자인그룹, 아트앤팩토리

관람 시간: 화~일 11:00~19:00 / 월요일•공휴일 휴관

관람 요금: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