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와이의 폰트사업부(윤디자인연구소)에서는 한글날을 맞아 서울대학병원 소아과병동과 함께 10월 8일(목)~12월 10일(목)까지 '2015 희망한글나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희망한글나무는 윤디자인연구소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한글날이 있는 10월부터 12월까지 약 두 달간 '한글로 희망을 전합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해왔던 캠페인입니다. 이는 후원자가 3,000원 이상 원하는 금액을 후원하면 윤디자인연구소에서 선정한 폰트를 다운로드 받는 형식으로, 디자인을 매개로 소외된 우리의 이웃을 돕는 '디자인 기부' 문화이지요.

 

 

2015 희망한글나무 홈페이지 메인

 

 

올해의 폰트 ‘오후의햇살체’

 

 

한글날을 맞아 예쁜 글씨체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평소에 마음만 있었던 기부에도 손쉽게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희망한글나무' 캠페인은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1회 밝은체, 2회 법정체, 3회 소설책165페이지체, 4회 독도체, 5회 북촌마을체, 6회 희망드림체를 개발 진행해왔으며, 지금까지 약 6,500명이 기부에 참여했답니다. 모인 기부금은 그동안 하상장애인복지관, 세계예술치료협회, 독도종합연구소, 포도원 복지센터 등 한글로 뜻을 나눌 수 있는 단체에 전달해 왔으며, 올해의 모금액은 서울대병원 소아과병동 환우들을 지원하는 사업에 쓰일 예정이에요.

 

윤디자인연구소는 올해의 폰트로 '오후의햇살체'를 선정했습니다. '오후의햇살체'는 어린아이가 손으로 쓴듯한 자유분방한 스타일의 따듯한 감성을 지닌 손 글씨 폰트로, 천진난만한 어린이의 밝은 미소와 천진난만한 느낌을 글자의 자소 형태와 글줄, 글자 폭에 반영했습니다. 이 폰트를 통해 모아진 정성은 서울대학병원 소아과병동의 환우들을 후원하여 아이들의 밝은 미소를 되찾는데 보탬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클릭! 기다릴게요~^^

 

2015 희망한글나무 홈페이지 바로 가기

 

 

 

그룹와이, ‘한글날 맞아’ 광화문, 청계천, 홍대 앞 다채로운 행사 열어

 

 

행사 1. 제4회 한글잔치

 

 

 

 

한편, 그룹와이는 10월 9일(금) 한글날을 맞아 광화문 광장, 청계천 광장, 홍대 앞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열어요. 첫 번째 행사는 그룹와이가 매년 한글날에 개최하는 한글 기획 전시 <한글잔치>가 올해도 어김없이 열립니다. 벌써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는 더욱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그룹와이 갤러리뚱과 KT&G 상상마당(홍대)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상상마당에서는 10월 6일(화)~10월 18일(일)까지, 갤러리뚱에서는 10월 8일(목)~10월 18일(일)까지 전시합니다.

특히 한글날 기념 '당신의 손글씨를 폰트로 만들어 드립니다' 행사가 10월 9일(금) 한글날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상상마당 주차장에서 열려요~ 자신의 손글씨를 현장에서 써서 제출하면, 그룹와이 서체 146종을 쓸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윤멤버십'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손 글씨를 쓴 사람 중 3명을 선정해 실제 '나만의 폰트'를 제작해 줄 예정이에요. 이와 함께 상상마당과 갤러리뚱 전시를 보고 본인의 SNS에 해시태그(#한글잔치, #The T)와 함께 관람 인증 사진을 올린 후 <한글잔치> 담당자에게 보여주면 '윤멤버십' 3개월 이용권(선착순 1,000명)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제4회 한글잔치 소개 보러 가기

 


행사 2. 2015 한글문화큰잔치

 

그룹와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2015한글문화큰잔치'에 참여합니다. 이 행사는 10월 5일(월)~ 10월 9일(금)까지 5일간 '세계인과 함께 즐기는 진정한 한글문화 정립'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 부대행사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답니다.

그룹와이는 이번 행사 기간 중 10월 8일(목)과 10월 9일(금) 양일간 서울 광화문 광장을 중심으로, 일반인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에 동참하는데요, 그룹와이는 행사장에서 하나의 한글 글꼴이 제작되는 과정을 알 수 있는 '작업자의 방'을 전시하고, 3,000원 이상 기부하면 예쁜 글꼴을 받음과 동시에 서울대병원 소아과병동의 환우들을 후원할 수 있는 '희망한글나무'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이와 함께 한글의 멋을 자동차에 랩핑된 그래픽으로 아름답게 표현한 전시도 준비하여 뜻 깊은 한글날의 의미를 우리 국민과 더불어 세계인과 함께 할 예정이랍니다.

 

2015 한글문화큰잔치 홈페이지 바로 가기

 

 

행사 3. 2015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

 

 

 

 

그룹와이는 10월 9일(금) 한글날, 청계천 광장에서 열리는 ' 2015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에 참여합니다. 서울특별시와 한겨레가 공동 주최하는 '2015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은 지난 2013년 '한글날 공휴일 재지정'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했으며, 매년 청계광장에서 진행하고 있어요. 올해도 어김없이 한글을 사용한 글과 그림을 그린 엽서를 공모 및 전시하고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됩니다.

 

이번 공모전의 행사 전시 부스는 총 18개로 운영되며 기업으로는 그룹와이가 유일하게 후원사로 참여해 '유머엽서 부스'를 운영합니다. 그룹와이 부스에서는 재미있는 한글 문구가 적혀있는 엽서를 받을 수 있고, 그 엽서에 참여자 자신의 유머를 적어 행사장 DJ에게 전달하면 선별하여 소개할 예정이랍니다. 이와 함께 그룹와이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는 윤서체 146종을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폰트 서비스 '윤멤버십'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2015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 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윤톡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h87712 2015.10.22 1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폰트구매로 기부까지 할 수 있다니! 귀여운글씨체에 마음까지 훈훈해지는 캠페인이네요~

    • BlogIcon 윤톡톡 2015.10.23 1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희망한글나무 프로젝트는 12월 10일까지 3000원부터 후원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도 참여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