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4. 16.

폰트! 상품이 아닌 서비스로 진화하다, 신개념 폰트 서비스 윤멤버십




윤디자인연구소의 통합 폰트 스토어 font.co.kr(이하 폰코)이 새롭게 리뉴얼하면서 본격적으로 폰코의 폰트 상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폰코를 대표하는 윤멤버십에 대해 알아볼게요. 윤멤버십은 상품보다 서비스 개념에 가까운 신개념 폰트 서비스로 기존에 부담스러운 패키지와 낱개폰트의 가격, 폰트가 설치된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등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종합, 반영한 경제적이고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디자이너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인 윤멤버십,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어떤 폰트가 윤멤버십 안에 포함돼 있을까?


출처: 폰코 제작



윤멤버십은 윤고딕 700과 윤명조 700 시리즈를 포함한 신서체 위주의 128종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개발돼 트렌디하고 대중적인 본문용, 제목용 폰트로 활용도가 높은 것은 물론 앞으로 윤디자인연구소에서 개발되는 신서체가 자동 업그레이드돼 먼저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죠. 신서체가 계속 추가된다면 윤멤버십 폰트가 140종, 150종 이상으로 늘어나는 건 시간문제겠죠? 



ID 하나만 있으면 집, 회사 어디서든 사용 가능


출처: 폰코 제작



윤멤버십은 폰트매니저라는 시스템을 통해 사용 가능하답니다. 기존에는 폰트 CD가 설치된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면 윤멤버십은 폰트매니저가 설치돼있는 모든 컴퓨터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해 사용할 수 있죠. 그뿐 아니라 폰트매니저는 Windows, Mac OS와 관계없이 호환 가능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회사 Mac에서 쓰던 윤멤버십 폰트를 집에 있는 Windows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윤고딕 700,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하세요!


출처: 폰코 제작



폰트라면 저작권 문제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기존 폰트 상품과 달리 윤멤버십은 사용범위가 일부 확대돼 사용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저작권은 문서작성, 인쇄물, 웹디자인, 영상A(자사홍보 영상, 개인 블로그 등)를 1차 라이센스 사용범위로, CI/BI, 영상B(TV, 영화 등), 이러닝, E-Book,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2차 라이센스 사용범위로 나누고 있어요. 기존의 폰트 상품은 1차까지 사용범위를 허용하고 2차 사용범위에 대해서는 별도 협의를 통해 사용해야 하지만 윤멤버십은 2차 사용범위에 속하는 CI/BI까지 추가 확대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또 윤고딕 700 시리즈(9종)는 1, 2차 라이센스 전체에 대한 사용범위를 허용하고 있어 2차 라이센스 영역에 해당하는 사업 종사자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겠죠?



월 7,333원! 가장 경제적인 폰트정액 서비스


출처: 폰코 제작



마지막으로 윤멤버십 회원은 디자인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1만 컷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윤멤버십의 모든 서비스를 연간 88,000원의 금액으로 누릴 수 있다면 어떨까요? 12개월로 환산하면 월 7,333원의 경제적인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기에 부담스런 패키지를 고민하는 분에게는 커다란 장점으로 다가올 거예요. 


 

▶ 윤멤버십  *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