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2. 14.

비대면 시대의 신개념 ‘디지털 수다’, 윤디자인그룹 × 쉐이커미디어 〈콘트〉 베타서비스 오픈!



타이포브랜딩 전문 기업 ㈜윤디자인그룹(대표 편석훈)동영상 제작 플랫폼 ㈜쉐이커미디어(대표 데이비드 리)신개념 폰트 문화 서비스 〈콘트(CONT)〉의 베타서비스를 12월 18일 오픈합니다!


〈콘트〉는 ‘활기차고 색다른 디지털 수다’를 도모하기 위해 윤디자인그룹과 쉐이커미디어가 의기투합한 서비스예요.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대면 모임이 불가능해진 이 시국. 연말·연초에 누구나 무료로 〈콘트〉 서비스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베타서비스 오픈일을 본래 2021년에서 오는 12월 18일로 앞당겼답니다.


쉐이커미디어는 누구나 손쉽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동영상 메이킹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에요. 윤디자인그룹과는 2015년부터 MOU를 맺어 돈독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두 기업은 단순히 폰트를 제공하고 제공 받는 관계가 아닌, ‘글자, 디자인과 기술의 만남’을 테마로 공동 사업 모델을 모색하는 파트너로서 다양한 영감을 주고받아 왔어요. 이번 〈콘트〉야말로 두 기업이 5년간 나눠 온 오랜 교류의 결실이라 할 수 있죠.





이모티콘 말고 글자티콘, FONT 아니고 CONT! 

개인 및 기업을 위한 국민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콘트〉


〈콘트〉는 동영상 템플릿에 메시지를 직접 입력, 나만의 이모티콘으로 커스텀 해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이모티콘과 달리 그림 대신 글자가 주인공이 되면서, 필요한 메시지의 톤 앤 매너를 상황에 맞게 메이킹 하거나, 메시지 수신자의 이름을 직접 넣어 제작하는 등의 변형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처럼 메시지에 ‘착붙’되는 글자티콘 〈콘트〉를 서비스화함으로써, 윤디자인그룹과 쉐이커미디어는 매일 아침 가족들에게 명언 메시지를 날리는 아버지 세대부터 다양한 신조어 만들기와 말 줄이기가 일상인 MZ 세대의 마음까지, 속속들이 뒤흔들어보려 합니다. 글자-영상-이미지를 활용한 다감각 소통을 일상으로 만들며 기존의 소통 문화, 콘텐츠 문화를 새로운 방향으로 바꿔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어요.



[왼쪽부터] 쉐이커미디어 데이비드 리 대표 × 윤디자인그룹 편석훈 대표




“그동안 쉐이커는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회사로서 기술 개발에 몰두해왔습니다. 저희가 갈고닦은 기술이 〈콘트〉 출시를 계기로 일반 대중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게 되어 기쁩니다.”

_쉐이커미디어 데이비드 리 대표


“5년 동안 쉐이커와 공동으로 구상해 온 서비스를 세상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콘트〉는 개인에게 디지털 환경에서 소통하는 즐거움을, 기업에게 색다른 마케팅 효과를 선사할 것입니다. 전 국민이 〈콘트〉로 소통하는 그날까지, 멈추지 않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국민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_윤디자인그룹 편석훈 대표




새롭게 도래한 비대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시대에 모두가 〈콘트〉를 활용해 색다른 디지털 수다를 주고받아보면 어떨까요? 시간과 공간, 세대의 차이를 뛰어넘어 모두가 따뜻한 마음과 즐거운 웃음을 나눌 수 있을 때까지, 윤디자인그룹과 쉐이커미디어의 시너지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