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 13.

글자와브랜딩 런칭쇼: 폰트의 무한확장 스펙트럼, 폰트&미디어 전시



지금 상수와 합정 사이, 윤디자인빌딩 지하 2층 윤디자인그룹 갤러리에서 <글자와브랜딩 런칭쇼: 폰트의 무한확장 스펙트럼, 폰트&미디어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윤디자인그룹의 <글자와브랜딩>이 선보이는 첫 번째 폰트 「글자와브랜딩 이탤릭」 출시와 함께 열리는 이번 전시는 폰트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폰트의 무한한 표현의 가능성을 실험합니다. 옥외 간판 등 500pt 이상 크게 쓰여도 브랜드의 인상을 매력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글자와브랜딩 이탤릭」의 독특한 매력을 살펴보고, 폰트의 무한한 표현의 세계를 경험해보세요.


“이 폰트의 가제는 ‘슈퍼 사이즈 이탤릭’이었습니다. 옥외 간판의 서체가 가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고려, 500pt 이상 크게 쓰일 때도 매력적인 글꼴의 생김을 고민했기 때문이지요. … 고딕체로 길고 좁은 장체입니다. 획 대비가 강해 크게 써도 투박하지 않으며 시원한 인상을 연출합니다.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지요? 일렬로 가지런한 간판들 사이에서 눈에 띌 수 있는 「글자와브랜딩 이탤릭」만의 특징입니다. 어딘지 모르게 좀 심심하다고요? 그럴 줄 알고 몇몇 자음을 골라 획이 교차하는 지점에 스텐실 표현으로 의외의 개성을 더했습니다.”

_ <글자와브랜딩> 프로젝트 기사 중에서


“폰트 하나가 전체 브랜딩의 도구로 일 순위가 될 수 있는 방향을 만들자는 목표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_ 글자와브랜딩 최치영 디자이너의 인터뷰 중에서





전시회 현장에서는 「글자와브랜딩 이탤릭」 아트북을 구매하실 수 있으며,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께 「글자와브랜딩 이탤릭」 포함 총 7개 폰트 브랜드의 6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폰트의 무한확장 스펙트럼을 흠뻑 느끼며 흥미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일시: 2020.2.10(월) ~ 16(일), PM 13:00 ~ 20:00

📌 장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9길 13(윤디자인빌딩 B2 윤디자인그룹 갤러리)


👉 「글자와브랜딩 이탤릭」 폰트 구매하러 가기





<글자와브랜딩> 관련 게시물

윤디자인그룹, 폰트로 갓(God)성비를 말하다! <글자와브랜딩> 프로젝트 (바로가기)

글꼴 디자인에서 시작한 브랜딩, 티머니 CI 및 전용글꼴 개발 프로젝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