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디자인그룹 싱글폰트 ‘빅빅 넘버스’, ‘위트 아이콘’ 출시


폰트는 보통 한글 2,350자나 현대 한글을 모두 표기할 수 있는 11,172자, 영문 94자, 한자 4,888자와 심볼 986자 등으로 구성되곤 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더 많은 글자를 제작하기도 하는데요. 모든 글자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한 벌의 폰트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에 걸친 세심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기 조금 다른 폰트가 있습니다. 숫자와 기호활자로만 구성된 폰트, 아이콘으로만 구성된 폰트입니다. 모든 글자는 아니지만, 사용자들이 원하는 ‘딱!’ 그것만 담겨있는 폰트. 가볍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소수정예의 폰트. 글꼴를 넘어, 그래픽적으로 접근한 싱글폰트 ‘빅빅 넘버스’와 ‘위트 아이콘’입니다.


글 _ 기획콘텐츠팀 정이현



크게 쓸수록 아름다운 숫자 ‘빅빅 넘버스’



‘빅빅 넘버스(BIG BIG NUMBERS)’는 크게 쓰이는 숫자(10자)와 기호활자(32자)를 위해 디자인된 폰트로, 다섯 가지 컨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입체적인 볼륨감을 표현한 볼륨(Volume), 볼드한 곡선이 특징인 스프링(Spring), 몽환적인 폭신함을 담은 클라우드(Cloud), 그래픽적 입체감의 스트라이프(Stripe), 화려한 속도감이 느껴지는 스피드(Speed) 등 총 5종의 가족으로 모두 뚜렷한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웃음이 피어나는 아이콘 폰트 ‘위트 아이콘’



‘위트 아이콘(Wit Icon)’은 일상 속에서 소소한 웃음을 줄 수 있도록 심플한 조형에 재치 있는 묘사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사람, 물건, 손가락, 방향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아이콘을 각각 스퀘어화이트, 스퀘어블랙, 써클화이트, 써클블랙의 프레임에 적용한 총 4종의 가족으로 구성된 폰트입니다. 키보드에서 시프트 키 조합을 포함하여 입력 가능한 최대 개수 94자의 아이콘을 지원합니다.




싱글폰트 ‘빅빅 넘버스’와 ‘위트 아이콘’은 폰코(font.co.kr)에서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며, 폰트보기집도 판매 중입니다. 앞으로도 윤디자인그룹은 다양한 싱글폰트를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빅빅 넘버스 구매하러 가기

위트 아이콘 구매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