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13.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과 함께 봄축제 현장으로 떠나요~


봄봄봄~보로봄봄봄~ 로이킴의 휘파람 소리가 너무나도 간지럽고! 목소리는 달달하고! 날씨는 따스하다 못해 땀이 나는 요즘! 여러분~ 봄입니다. 가끔 추적추적 봄비가 내려도, 봄이라는 게 너무 너무 좋아요. 날씨도 좋은데 회사에만, 집에만 있으실 건가요? 우리 모두 함께 떠나자고요!


그런데, 어디로 떠나야 하나고요? 나들이 가고는 싶은데, 막상 생각해보니 딱히 장소가 떠오르지 않는 분들을 위해 봄 축제 일정을 함께 둘러볼까 해요. 귀찮아서, 추워서, 외로워서(흑...) 못 갔던 봄 나들이! 꼭 둘이 아니라도 좋아요~ 벚꽃 축제도 못 갔는데, 이대로 여름을 기다리려는 건 아니죠?! 봄향기 물씬나는 여러 축제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봄 축제를 잘 살펴봐주세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축제가 있다면, 바로 떠나는 거예요!


벚꽃만 봄꽃이 아니라고요~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출처 :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5월 초면 거의 모든 꽃 축제들이 끝나가는 시기죠. 특히나 벚꽃축제는 4월 초에서 중순까지 펼쳐지기 때문에 5월에는 꿈도 못 꾼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5월에 진행하는 꽃 축제들이 의외로 많이 남아있답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일산에서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진행되었는데요. 지난 5월 12일 일요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선보였답니다. 



앗, 이미 끝난 박람회를 왜 소개해주는 거냐고요? 박람회 폐막일은 12일이지만, 호수공원 내의 꽃전시관은 19일까지 둘러볼 수 있다는 사실! 해외 여러 가지 식물들과 희귀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꽃전시관이랍니다. 특히, 세상에서 제일 큰 꽃인 ‘타이타니움’이 전시되어있다고 하는데요. 한번 꽃을 피우는데 20~30년이 걸리는 꽃이라고 해요. 또한 화분 만들기, 도자기 공예 등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소정의 비용을 내고 체험할 수가 있답니다. 데이트코스로도, 가족 나들이로도 좋을 것 같아요~ 자세한 사항은 고양꽃축제박람회 홈페이지(바로 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축제 기간 : 2013년 4월 27일(토) ~ 5월 12일(일), 꽃전시관은 5월 19일까지 운영

제 장소 : 경기도 일산시 일산 호수공원 

홈페이지 : www.flower.or.kr


진분홍색으로 물든 산, ‘2013 합천 황매산철쭉제’


<출처 : 황매산철쭉제 홈페이지>


‘진분홍 꽃 이불 덮으러 황매산에 가자!’라는 슬로건을 가진 ‘2013 합천 황매산철쭉제’. 생각만해도 분홍분홍하고 낭만 돋지 않나요? ㅎㅎ 경상남도 합천에서 매년 5월 진행되고 있는데요. 경남 합천의 황매산은 전국 최대 규모의 철쭉군락지로 유명하다고 해요. 철쭉 군락지인 산 정상 바로 아래는 예전에 목장으로 이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곳에서 이국적인 풍경을 눈에 가득 담을 수 있다고 해요. 저도 너무너무 가고 싶어지네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1박 2일 코스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2013 합천 황매산철쭉제

축제 기간 : 2013년 5월 14일(화) ~ 5월 24일(금)

축제 장소 : 경남 합천군 황매산 군립공원

홈페이지 : hmfestival.hc.go.kr


세계의 정원이 순천으로 모였다!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생태 도시 순천에서도 한창 박람회가 진행되고 있어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바로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랍니다. 지난 4월 20일에 시작된 이 박람회는 봄과 여름을 지나 가을까지 진행되는데요. 10월 20일까지라고 하니, 아직 여유가 많이 있죠?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는 수목원과 습지센터, 세계정원, 습지 총 네 구역으로 나누어 관람을 할 수 있는데요. 우리 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의 정원도 함께 볼 수 있다고 하니, 새로운 경험이 될 것만 같은 예감이 들어요! 입장권과 KTX표를 함께 구입하면 3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출처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홈페이지>


사진 참 예쁘죠? 튤립과 풍차를 상징하는 네덜란드 정원과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인 영국의 찰스 젱스가 순천에 머무르면서 직접 디자인한 순천 호수 정원인데요. 박람회장의 중심 공간이라고 해요. 꼭 한번 올라가보고 싶어지네요. ^^ 더 많은 사진과 숙박, 음식, 주변 관광 정보를 알고 있다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홈페이지(바로가기)를 방문해주세요~


▶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축제 기간 : 2013년 4월 20일(토) ~ 10월 20일(일)

축제 장소 : 전남 순천시 오천동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장

홈페이지 : www.2013expo.or.kr


5월은 푸르구나~ 녹차 잎은 자란다!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



‘녹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보성이죠? 5월 14일부터 5월 19일까지 전남 보성에서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가 열려요. 6일동안 한국차소리문화공원에서 진행합니다. 전라남도에 위치한 보성은 조금 멀긴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해 느긋하게 이동해보는 건 어떨까요? 달리는 차 속에서 사색에 잠기며, 보성의 녹차내음과 함께 초록의 푸르름에 중독되어 보세요~ 어쩌면 다시 도시로 돌아오기 싫어질지도 몰라요~ (^^;)


▶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

축제 기간 : 2013년 5월 14일(화) ~ 5월 19일(일)

축제 장소 : 전남 보성군 보성읍 한국차소리문화공원 

홈페이지 : hmfestival.hc.go.kr


5월에 진행하는 봄 축제가 너무너무 많죠? 우리의 몸과 정신은 언제나 힐링이 필요합니다. (ㅠㅠ) 우리 모두 힐링을 위해 떠나요! 가족, 연인과 함께 산으로 들로 강으로~ 지쳐있는 몸과 정신을 맑고 건강하게 해주자고요. 행복한 봄.봄.봄을 산뜻한 봄 축제 현장에서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