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4. 23.

Y양의 도전 - 2014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This, is, Sparta!!!!”

간지 나는 근육을 가진 그가 Sparta!!! 라고 외치면 나도 따라 함성을 질러야만 할 것 같은 레오니다스 왕, 제라드 버틀러의 호연과(섹시함이…. 쿨럭) 영상미가 돋보였던 영화 <300>. 이번에 300의 2탄 격인  <300: 제국의 부활 (300: Rise of an Empire, 2014)>도 나왔길래 당장 달려가서 보고 왔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아~ 나도 저런 멋진 여전사(!)가 되어보고 싶다!’라는 엉뚱한 생각도 잠시 했지만…. 얼씨구 골골대고 아프지나 말라는 남친의 반격에 말이 쏙 들어가 버렸지요…. ㅠㅜ

그.런.데.

올 것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터프한 레이스, 2014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출처: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리복이 후원하는 세계적인 이색 장애물 통과 경기인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가 오는 5월 11일(일) 강원도 홍천 비발디 파크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지난 2013년 11월 아시아 최초로 진행되었던 스파르탄 레이스 코리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대회입니다~ 작년에는 저의 끄뉵남친이와 친구들이 이 대회에 참가했었는데요, 당시 구경하러 갔던 저는 쫄쫄이를 입은 외국 언니들이 진흙을 잔뜩 묻히고 달리는 모습에 매료되었지요…. (그때부터였을까요…. 저의 되지도 않는 여전사에 대한 로망이 시작된 것이….)

 

작년 스파르탄 레이스 참가 시 닥스훈트처럼 잘도 달렸던 저의 끄뉵남친의 불 피워진 장작 넘기!



스파르탄 레이스란? 극한의 익스트림 스포츠


2001년, 극한의 정신으로 무장한 마라톤 선수, 등산가, 해병대 등의 익스트림 마니아 8명(Joe De Sena, Mike Morris, Andy Weinberg, Selicia Sevigny, Richard Lee, Brian Duncanson, Shaun Bain, Noel Hanna)에 의하여 스파르탄 레이스는 처음 시작되었으며, 익스트림 스포츠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2010년에 ‘미국 북동부 Vermont’에서 처음으로 이벤트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들은 지구 상에서 가장 거칠고 힘든 경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Founding Few’라는 이념 아래 새로운 길을 개척하여 도전할 수 있도록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에 큰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는 ‘소파에 누워있는 사람들의 지쳐있는 삶’에서 벗어나 ‘야외에서도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활기찬 사람’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초점에 맞춰진 운동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대회를 통해 몸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변화시켜야 하며 그 결과는 완주한 사람만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글 출처]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Spartan Race Korea)

 


출처: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는 거리 및 장애물 종류, 포인트, 순위, 상금 등의 구성을 바탕으로 3단계(SPRINT, SUPER, BEAST)의 레벨에 따라 경기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번에 입문 레벨인 SPRINT LEVEL에 도전하려고 합니다.(근데 입문 레벨이 5km에 15개 장애물이라니…. 덜덜)

 

우스갯소리로 달리다가 제가 쓰러지면, 

“털썩…. 난 틀렸어…. 먼저 가.”

라는 명대사를 남친에게 해주기로 했는데 다소 벅찰 수도 있지만 95%~99%가 완주한다고 하니, 조금 아쉬운 맘이 드네요….^^ 작년엔 평지였는데, 그래도 이번엔 비발디파크에서 한다고 하니 마음 단단히 먹고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사이트에 있는 홍보 영상입니다.



작년도 참가 영상이 섞인 것 같네요! 흥미진진, 출처: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Spartan Race Korea) 



2014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미리 보기


몇 가지 꼭 알아 두어야 할 Tip!


구급차 및 의료부스


본 대회는 레이스 주로 및 대회장에서 발생하는 환자에 대비하여 구급차 및 의료부스가 운영된다고 합니다. 가벼운 찰과상 및 타박상은 대회장에 마련된 의료부스의 안내로 치료가 가능하며, 후송을 요하는 부상의 경우 인근 병원으로 구급차를 통하여 이송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참가자 보험이 운영되고 있지 않기에 개인 보험을 적용하여 치료해야 한다니 혹시 참가하실 분이 계신다면 더욱더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셔야겠습니다.

※ 다만, 대회장 내 의료부스 이용 및 구급차 후송은 주최측의 부담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

 

확인사항 및 위치


- 대회장 주소: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대명 비발디파크

- 참가자분들은 셔틀버스를 통하여 대회장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홈페이지 참조)

- 본 이벤트는 14세 이상의 남녀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합니다.

        (단, 14세 이상 18세 미만 참가 신청자는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은 꼭 지참하세요.

- 참가자분들은 지급받으신 대회 티셔츠를 항상 착용하셔야만 대회장 내 모든 부스 및 이벤트를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레이스 경품은 우편으로 배송됩니다.

                               글 출처: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Spartan Race Korea)





이번 스파르탄 레이스를 위해 산 나이키 레전드 2.0 폴리 팬츠! 이름 한번 거창하지만, 그냥 7만 원짜리 겁나 비싼 쫄쫄이 ㅠㅜ 그래도 기분을 한번 내보았지요. 으싸으싸~




드디어 정면으로 얼굴이 공개되었다…. 핫…. 해맑게 웃는 몸이 짧탄(짧고 탄탄한)한 Y양의 끄뉵남친입니다.



그냥 홍보용 사진이 아닙니다. 실제 대회장 사진입니다. 저도 이렇게 멋진 여성이 되고 싶어요! 

출처: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작년 아무것도 모르고 간 저의 친구들이 말하기를 그저 진흙탕 기는 줄 알고 갔다가 진흙 물속을 잠수해서 장애물을 지나가는 관문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무려 물웅덩이 봉우리를 세 개나 넘고, 2M가 넘는 장벽을 맨손으로 넘으며, 불을 뛰어넘는 등…. 말만 들어도 숨이 헉 막히는 무시무시한 레이스지만 그 짜릿함을 잊지 못하고 이번에 연속으로 함께 도전하는 친구들이 있기에~ 저도 두렵지 않습니다!(두… 두렵지… 두렵지 안… 부들부들…^^)

이번엔 만반에 준비하여 꼭 다치지 않고, 무사히~ 멋지게~ 완주해보겠습니다.

나의 한계를 알아볼 수 있는, 도전의 기회!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우리 함께 달려봅시다~

*세월호 사고로 인하여 이번 행사가 연기될 것 같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아직 공식적인 것은 아니 오니 참가나 참관을 원하시는 분들은 주최 측에 미리 문의해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