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7. 2.

윤디자인연구소+캐릭터 폰트=귀요미! 윤디자인연구소의 캐릭터 폰트들!


캐릭터 좋아하시나요? 어떤 캐릭터를 좋아하세요? 귀엽고 앙증맞은 동물 캐릭터에서부터 재미있는 표정을 가진 엽기 캐릭터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캐릭터는 우리 주변 어디서든 아주 쉽게 접할 수 있죠. 


그 수많은 캐릭터들 중 본인과 닮은 캐릭터를 골라본다면, 어떤 캐릭터를 선택하시겠어요? 저는 푸근하고 귀여운 매력이 있는 곰돌이 푸 스타일이랍니다. 5살 이후로는 마른 적이 별로 없고, 아기자기하게 예쁜 것 보다는 편안하고 푸근한 매력이 있는 곰돌이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고 할까요? 곰돌이 푸 애니메이션을 열심히 시청하던 어린이는 아니였지만, 오히려 어른이 되어서 곰돌이 푸만의 귀여운 모습에 잊어가던 동심을 떠올리며 행복해하곤 한답니다. 



캐릭터 마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


<출처 : 핑키키티(헬로키티) 페이스북>


간혹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에 푹 빠져있는 캐릭터 마니아들을 발견하는데요. 그 중 최고는 바로 헬로키티 마니아들이 아닐까 싶어요. 도시의 주요 핫플레이스에 헬로키티샵이 한두 곳씩은 꼭 있더라고요.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고, 헬로키티 마니아들은 그 상품들을 수집하기 여념 없죠. 진정한 헬로키티 마니아들은 상상을 초월하는 비주얼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출처 : MBC 무릎팍도사>


얼마 전 MBC 무릎팍도사 출연한 이종격투기 선수 최홍만도 헬로키티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죠. 헬로키티는 연간 시장 규모 3천 500억 원에 달하는 캐릭터로, 수많은 마니아 층을 거느리고 있는데요. IT업계의 대부인 빌 게이츠도 헬로키티 판권을 사려고 했지만 거절당했던 일화가 유명합니다. 


꼭 이런 캐릭터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전 세계의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디즈니와 귀여운 고양이 헬로키티를 사랑한다면 우리가 매일 보고 쓰는 글자들을 캐릭터 폰트로 바꿔 기분 전환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캐릭터 폰트가 어떤 폰트냐고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윤디자인연구소+캐릭터=귀요미 캐릭터 폰트! 



윤디자인연구소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푸, 헬로키티 외에도 토이스토리, 우사하나 등 다양한 캐릭터를 폰트와 접목한 캐릭터 글꼴을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캐릭터는 각자의 이미지에 맞춰 한글 자소의 특징이 부여되고, 가독성을 고려하면서도 글꼴만으로도 캐릭터를 연상시킬 수 있는 폰트로 개발되고 있어요. 


 

 

 


특히 윤디자인연구소의 캐릭터 폰트의 경우 딩벳(폰트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 고안된 부호나 심벌 또는 참고 표시의 정식 기호)에서 보여지는 캐릭터의 모습은 글자의 한계를 넘어 귀여운 캐릭터 일러스트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재미가 있어요. 


 <출처 : MBC 아빠! 어디가?>


월트 디즈니와 헬로키티처럼 이미 유명해진 캐릭터를 폰트에 접목시킨 캐릭터 폰트만 있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윤디자인연구소의 팬시폰트에서도 예쁘고 귀엽고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팬시폰트는 매달 1종씩 새로 개발되어 출시되고 있는데요. 글자에 녹아 든 캐릭터들이 정말 귀엽지 않나요? 특히 ‘긴팔원숭이’ 폰트는 요즘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MBC ‘아빠! 어디가?’에 방송 자막으로 자주 등장하고 있어요. 아나운서 김성주의 둘째 아들 민율이와 긴팔원숭이체가 너무 잘 어울리죠? 왠지 민율이를 똑 닮은 것 같아요~ ^^




윤디자인연구소에서 개발된 캐릭터 폰트들은 해당 캐릭터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에도 반영되어 사용되고 있어요. 캐릭터를 가장 잘 표현한 폰트라 그런 걸까요? 캐릭터 상품과 폰트가 아주 잘 어울려 보이네요. 문득 저 캐릭터 상품들을 사고 싶다는 마음도 불쑥 드는 것 같아요.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 폰트들은 웹과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해요. 친구들과 채팅을 하거나 사진이나 미니홈피 등을 꾸밀 때 활용 가능하겠죠? 앞서 말씀 드린 캐릭터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되는 것 외에도 이벤트나 프로모션, 다양한 브랜드 홍보용으로 쓰이고 있는 캐릭터 폰트! 캐릭터를 표현한 폰트이기 때문에 일반 폰트에 비해 활용도가 떨어질 것이라는 생각과는 달리 사용되고 있는 곳이 정말 많죠? 기분이 우울하거나 뭔가 새로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 폰트로 평소 사용하던 폰트를 바꿔보세요~ 우울했던 기분을 확 날려버릴 수 있을 거예요! ^^





https://www.facebook.com/photo.php?fbid=542006772530697&set=a.413156682082374.103858.334706123260764&typ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