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31.

출퇴근길의 동반자! 믿고 보는 웹툰 내 맘대로 랭킹 TOP 5!



사람으로 꽉 들어찬 출퇴근길 지하철을 타며 오늘도 내일을 향해 달리는 우리의 백만 직딩들. 직딩의 고단한 마음을 달래기에 음악이나 영화도 좋겠지만, 요즘 저는 웹툰에 푹 빠져 내려야 할 역 지나치는 줄도 모르고 열심히 정주행을 하고 있답니다. 새롭게 접한 웹툰은 물론이요, 예전에 한번 봤던 웹툰도 왜 이렇게 재미있는지... 특히 지하철에서 스마트폰 작은 액정을 통해 보는 웹툰이 그리도 재밌다는... 저만 그런 건 아니겠죠? ^^;


이렇게 재미있는 건, 저만 알고 있을 수 없죠! 많은 분들과 삶의 기쁨(?!)을 나누고자, 아직 웹툰의 세계에 빠져들지 못한 분들을 위한! ‘믿고 보는 웹툰 TOP 5!’를 뽑아 보았습니다. (물론 제 순위는 제 마음대로 입니다. ㅋㅋㅋ) 아직 웹툰의 세계에 발도 못 담가보신 분들은 저보다 인생에 더 많은 재미가 남아있다는 점~ 이미 다 보신 분들은 새록새록 기억을 떠올려 소소한 삶의 재미를 다시 한번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웹툰계의 지존 ‘마음의 소리’


많은 분들을 격한 애정을 받고 있는 웹툰 ‘마음의 소리’는 700화가 넘는 엄청난 회차 수에도 전혀 굴하지 않는 엄청난 상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석과 여친 애봉이, 그 외 엄청난 포스를 가진 등장인물들의 에피소드가 매회 펼쳐지는데, 상상도 못할 스토리 전개에 ‘조석은 천재다!’라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네요. 처음 보면서 ‘글쎄... 재미있는지 잘 모르겠는걸~’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5편 이상 정주행을 시작했다면 이미 700화까지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출처 :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 733화 분실>


마음의 소리

* 장르 : 코미디

* 작가 : 조석

* 사이트 :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

* 연재 기간 : 2006년 9월 8일 ~ 연재 중

* 연재 요일 : 매주 화요일, 금요일

* 주요 등장인물

조석 : 주인공이자 만화가 자신. 각진 얼굴에 항상 노란색 옷을 입고 다니는 것으로 그려진다. 전경 출신으로 축구를 좋아하지만 잘하는 것은 아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력이 있다. 웹툰에서 형 조준과 함께 말썽과 사고를 도맡아 벌여 어머니, 아버지께 자주 혼난다.

조준(형) : 주인공인 조석의 친형이다. 마음의 소리 54화 ’브라더’편부터 출연한다. 머리카락은 민 듯하여 없는 것 같으며, 파란 런닝셔츠와 파란속옷을 입고 있거나 등장한다, 회사에 출근하며, 워낙 과장(오버액션)을 잘해 직급이 과장이라고 한다. 

어머니 : 조형제의 어머니로 요리는 그닥 잘하지 못하는 편이다. 귀가 얇아서 통신 및 방문판매의 영업용 멘트에 속아 종종 쓸모 없는 물건을 구입한다. 온갖 말썽과 바보짓을 일삼는 아들과 남편을 디스하거나 상당한 완력으로 제압한다. 어찌 보면 작중 최강의 캐릭터.

아버지 : 조형제의 아버지. 본명은 조철왕. ‘장모님 치킨’ (처갓집 양념통닭의 이름을 패러디 한 듯)이라는 조그만 통닭집을 운영하고 있다. 럭비선수 출신으로 아들들이 바보짓을 할 때 역시 엄청난 완력으로 제압한다. 사이코패스 같기도 하지만, 아들들 못지않은 엉뚱함과 트러블 본능으로 어떨 때는 자식들 이상으로 사고를 치기도 한다.

애봉이(여자친구) : 만화 속의 본명은 최상봉(실제 본명은 신나래)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애봉이라고 불린다. 요리가 취미지만 맛은 핵폭탄 수준. 역시 조석을 엄청난 완력으로 제압하며 조석을 노예처럼 부린다. 조석이 제일 무서워한다. 약 7년 이상 조석과 사귀었다.



보다 보면 따라 하고 싶어져~ ‘역전! 야매요리’


매주 토요일마다 네이버에 연재되는 웹툰으로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재구성한 웹툰입니다. 본래 블로그에서 시작했다가 웹툰으로 연재가 된 케이스. ‘야매’라는 말은 ‘정식으로 하지 않은’이란 뜻으로, 모든 요리가 정식 레시피가 아닌 집에 있는 재료로 대~충 만드는 리얼 ‘야매’의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요리가 망하더라도 과감하게 오픈하는 도전정신(?)과 작가의 창의적인 드립(소금을 소금소금/후추를 후춧후춧/포도CU 등)이 섞인 센스 만점인 이 만화를 보면, 저 역시 왠지 이 정도 요리는 할 수 있지 않겠냐는 근거 없는 자신감이 들다가도, 작가 역시 가족들이 아무도 먹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그냥 일이나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잘 살고 있습니다. ^^;


<출처 : 네이버 웹툰 ‘역전! 야매요리’ 71화 안녕! 상하... 항저우? (1)>


역전! 야매요리

* 장르 : 코미디

* 작가 : 정다정

* 사이트 :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

* 연재기간 : 2011년 12월 5일 ~ 연재 중

* 연재요일 : 매주 토요일

* 주요 등장인물

야매토끼 : 정다정 작가 본인이다. 요리를 만들며 자신이 만든 요리를 맛이 없어 가족들이 먹지 않기 때문에 매일 자신이 먹는다. 연애인 판넬들과 동거 중이다. 거의 매일 엄마에게 구박을 받는다.

엄마 : 말 그대로 야매토끼의 엄마이다. 항상 고무장갑을 끼고 싸대기(?)를 날리는 게 특기다. 본명은 토선씨.

북북이 : 야매토끼의 남동생. 밀리터리 덕후이며 항상 총탄과 총을 매고 다닌다.

거거 : 야매토끼의 아빠이다. 대개 일이 끝나면 치킨을 사 오는데 가끔씩 야매토끼를 곤혹에 빠뜨린다.



직장인의 마음을 달래주는 ‘미생’


최근 모바일 영화로 제작되며 이슈가 되고 있는 ‘미생’은 직장인의 생활을 바둑과 연관 지어 해석하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사소하지만 공감 가는 이야기들을 통해 매회 가슴 깊이 파고드는 감동을 불러일으킵니다. 한 컷 한 컷을 소중하게 볼 수밖에 없는 깊이 있는 웹툰에 인생의 가치와 관계에 관한 사색을 할 수 있는 멋진 만화에요. 직장인이 아닌 윤태호 작가가 어떻게 이렇게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룰 수 있을지 의문이 들면서도, ‘무슨 상관 있겠어. 이런 웹툰이 있다는 것 자체가 행복한데!’라는 생각을 하면서 소중히 소장본을 사게 되는 마성의 웹툰이기도 합니다.


<출처 : 다음 만화속세상 ‘미생’ 130수 아직 살아있지 못한 자>


미생

* 장르 : 드라마

* 작가 : 윤태호

* 사이트 : 다음 만화속세상 (바로가기)

* 연재기간 : 2012년 1월 20일 ~ 연재 중

* 연재요일 : 매주 화요일, 금요일

* 주요 등장인물

장그래 : 주인공. 어렸을 때 프로바둑기사가 되기 위해 바둑에 매진했으나 결국 프로기사 입단에 실패했다. 그래서 다른 길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다가 후견인의 권유로 원 인터네셔널에 인턴사원으로 입사했다. 비록 바둑은 그만두었으나 매사를 바둑과 연관 지어 생각한다.

안영이 :  단호하고, 풍부하고, 견고하게 자신을 관리한다. 모든 부분에서 완벽한 실력자.

오상식 : 영업 3팀장. 속칭 돌격대장. 업무에 찌들대로 찌든 이 시대의 직장인의 모습이 아주 노골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눈은 항상 충혈돼 있고 사력을 다한 결과 과장까지 진급했다. 합리적인 사고방식의 소유자.



마트계의 신선한 바람 ‘쌉니다 천리마마트’


우연한 기회에 보게 된 웹툰인데 그만 보자마자 빵 터지고만 이 웹툰은, 굴지의 대기업 대마그룹에서 만들었으나 대마그룹 뿐만 아니라 경기도 봉황시라는 가상의 도시 전체에서도 가장 골칫거리로 여겨지는 천리마마트를 소재로 한 만화입니다. 취직이 되지 않아 고생하던 중 굴지의 대마그룹에 취직해 기뻐하는 것도 잠시, 주인공인 문석구가 발령받은 곳은 좌천의 아지트로 알려진 천리마마트로, 매일매일을 좌절 속에서 보내지만 대마그룹 이사인 정복동이 부임해 오며 상황이 달라집니다. 마트라는 소재의 한계를 넘어, 뛰어난 상상력을 보여주는 이 웹툰은 아무 걱정 없이 인생을 즐겁게 만드는 웹툰입니다.


<출처 : 네이버 웹툰 ‘쌉니다 천리마마트’ 2부 32화>


쌉니다 천리마마트

* 장르 : 풍자 코미디

* 작가 : 김규삼

* 사이트 :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

* 연재기간 : 2010년 8월 13일 ~ 연재 중

* 연재요일 : 매주 금요일

* 주요 등장인물

문석구 : 천리마마트의 점장. 명문 4년제 엄석대학교 사이버전자학과를 졸업했음에도 불구하고 취직이 되지 않아 고생 중에 굴지의 대마그룹에 취직한다. 그러나 문석구가 간 곳은 대마그룹에서도 쓰레기로 취급 당하는 천리마마트. 미래가 없는 천리마마트의 상황에 좌절하며 하루 하루를 보내지만 그러던 와중에 대마그룹 이사였던 정복동이 천리마마트에 부임해 오면서 천리마마트 재건에 대한 희망을 갖는다. 하지만 희망도 잠시, 온갖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을 벌이는 정복동에게 경악하며 그가 추진하는 일을 막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별 성과는 없다. 문석구 본인 역시 종종 이해하기 힘든 사차원의 면모를 보인다. 덕분에 권영구 이사의 천적. 잘생긴 외모를 가졌다.

정복동 : 전직 대마그룹 이사. 현직 천리마마트 사장. 과거 대마그룹 회장의 최고의 심복이었으나, 털이 난 자동차 개발에 대한 논쟁에 말려들어 좌천되었다. 그 복수심에 불타올라 안 그래도 망해가는 천리마마트를 더욱더 망하게 만들어 대마그룹 자체를 법정파산 시키기 위해 막장정책과 아이템을 마구잡이로 사용하나, 하나같이 대박을 터뜨리는 기현상을 일으킨다.



이건 웹툰이 아니야, 진리야! ‘다이어터’


대부분 한번쯤 해봤을 다이어트에 대한 진리를 정말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웹툰입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의지박약 신수지의 다이어트 도전기를 다루고 있는 웹툰으로,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으로 번번히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 비만이 되어 있던 수지가 막돼먹고 잘난 척이 심한 서찬희를 만나면서 건강하게 살을 빼가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 덴마크 다이어트로 속을 버린 저에게 다시 한번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는 이 웹툰은 가히 추천할 만하다 하고 싶지만, 최근 유료로 바뀌어 소정의 비용이 든다는 점을 감안해야만 합니다.


<출처 : 다음 만화속세상 ‘다이어터’ 15화>


다이어터

* 장르 : 드라마

* 작가 : 네온비, 캐러멜

* 사이트 : 다음 만화속세상 (바로가기)

* 연재기간 : 2011년 2월 23일 ~ 완결(100화)

* 주요 등장인물

신수지 : 은행원. 매우 뚱뚱하여 건강이 위협을 받고 있지만, 의지가 약하고 다이어트 상식이 잘못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를 번번이 실패하곤 한다. 수지의 일상은 운동은 거의 하지 않고 자고 싶을 때 자고 먹고 싶을 때 먹는 불규칙한 스타일이었다. 그러나 찬희를 만난 것을 계기로 하여 다이어터의 길을 걷기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찬희의 지도 아래 맹렬히 다이어트 중이다.

서찬희 : 외모는 꽤 잘 생겼지만 막돼먹고, 잘난 척이 심하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성격. 수지의 살을 빼준다는 조건으로 수지의 집에 기거하게 되고, 수지에게 선생님이라고 불리며 수지가 다이어트하는 것을 조언하고 수지가 다이어트 도중 찾아올 수 있는 위기들로부터 탈출하는 데 돕는다.



이미 연재를 시작한 지 꽤 된 웹툰이 많아 이미 한번쯤 보신 분들도 많겠지만, 이 포스팅으로 한 분이나마 즐거움을 느꼈다면 값어치가 있겠다 싶어 과감히 추천해 봅니다. 즐거움을 나눌수록 배가 된다는데, 이 웹툰들을 다 본 저에게도 다른 즐거움을 추천해 주시면 제 인생도 즐거움이 배가 될 것 같아요~ 여러분이 즐겨보는 웹툰은 어떤 작품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