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6. 10.

서교동 홍대앞, 나만 알고 싶은 ‘조용한 카페 2곳’



홍대 주변에 빼곡히 들어선 무수한 카페들. 커피 좀 내린다고 소문난 곳에는 언제나 손님들이 북적북적합니다. 그나마 번화가로부터 벗어난 서교가든 사거리 부근은 꽤 한적한 편인데요. 바로 이곳에, 조금은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두 곳이 자리하고 있답니다. 커피 러버(coffee lover)라 자처하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립니다. ‘나만 알고 싶은’ 두 카페.



아이들모먼츠(IDLE MOMENTS)




소위 세련된 분위기의 도시적 카페와는 전혀 다른 이곳. 건물 2층에 자리 잡은 소소한 아지트 같은 카페. 오랜 시간을 층층이 쌓아놓은 듯 허름하고 어둑한 계단을 올라서니 따스한 색감의 조명과 은은한 원두 향이 저를 반겨줍니다. 




아이들모먼츠에 대한 제 첫인상은 흔히 볼 수 있을 것 같은 소박함과 편안함의 공존이었습니다. 카페 주인 분의 소녀 감성이 공간 곳곳에 잘 섞여 있어 아기자기함이 한층 돋보였지요. 





자리를 잡고 앉으니, 새침한 인상의 예쁜 주인장 언니가 메뉴판을 가져다주었습니다.아이들모먼츠의 대표 메뉴는 비엔나 커피와 커스터드 푸딩이에요. 두 가지 모두 맛보고 싶었지만, 푸딩은 이미 솔드아웃.. 다음 기회에 다시 도전하기로 하고, 비엔나 커피만 주문해봤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단종 원두를 쓰는 것이 유행인데, 아이들모먼츠는 블렌딩 커피(모카포트)를 고집한다고 해요. 





고운 잔에 넘칠 듯 말 듯 담긴 커피와, 그 위에 살포시 얹어진 생크림! 혀끝을 보드랍게 자극하는 달달함과 함께, 하루 동안의 고단함도 입 안에서 스르르 녹는 듯했습니다. 





창가의 밤공기가 그윽했던 이유는 커피 맛 때문이었을까요, 그저 제 기분 탓이었을까요. 창밖으로 보이는 고즈넉한 초록 은행나무와, 아마도 저처럼 밤공기를 음미하고 있었을 느릿한 행인들, 어디론가 향하는 자동차들. 이 모든 풍경을 우두커니 내려다보고 있자니 마음이 참 편안해졌습니다. 좋아질 수밖에 없는 카페란, 물론 커피 맛도 중요하겠지만, 공간성이랄지 장소성의 영향도 큰 것 같아요. 





_

아이들모먼츠

(IDLE MOMENTS)


주소: 서교동 467-7번지 2층

교통: 마포08번, 마포09번, 마포15번 - 서교동주민센터 하차

       (주변 지하철역 :6호선 망원역, 2호선 합정역)

영업: OPEN 13:00 / CLOSE 23:00(화요일 휴무)






커피콘하스(COFFEE CONHAS)




아이들모먼츠와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컨테이너를 쌓아 올린 독특한 외관의 커피콘하스가 있습니다. 3개 층으로 이루어진 꽤 큰 카페인데요. 일반 주택의 내부를 개조한 공간입니다. 노출 콘크리트, 낡은 원목과 파이프가 묘한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커피콘하스에는 ‘마음이’라는 정겨운 이름을 가진 하얀 멍멍이가 있답니다. 이 귀여운 마스코트를 사진에 담고 싶었는데, 제가 간 날엔 마음이가 보이지 않았어요. ㅠ





입구 좌측에 위치한 컨테이너에서주문을 할 수 있는데, 삼면 통유리로 된 오픈 바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로스팅을 직접 하지 않는 콘하스에서는 로스터리숍에서 엄선한 여러 원두를 들여온다고 해요. 손님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지요. 커피를 잘 모르는 저로서는 이 커피 저 커피 마음 가는 대로 주문을 하는 편이에요.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기호에 맞게 원두를 선택해보시면 좋겠네요. 카페에서 직접 굽는다는 베이커리 메뉴 또한 일품입니다. 





커피는 플랫화이트, 베이커리는 슈. 커피 한 잔만 마시기엔 아쉬워서 이렇게 베이커리를 곁들였어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커피와 베이커리의 조합은 더할 나위 없이 정답고 든든하지요. 





카페의 백색소음이 집중력을 향상시킨다고 하지요? 그래서 카페를 작업실 삼아 노트북을 들고 찾아 오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커피콘하스는 그런 분들을 위해 최적화된 공간이 아닐까 싶어요. 공간들이 분리되어 있고,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기 때문이지요. 특히 요즘처럼 날씨 좋을 때는 테라스에 앉아 자신만의 작업에 열중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_

커피 콘하스

(COFFEE CONHAS)


주소: 서교동 468-17번지

교통: 마포08번, 마포09번, 마포15번 - 서교동주민센터 하차

       (주변 지하철역:6호선 망원역, 2호선 합정역) ※주차는 안 됨

영업: 월~금 OPEN 11:00 / CLOSE 23:00, 토~일 OPEN 12:00 / CLOSE 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