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16.

직장인이라면 설치하라!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직딩필수어플 BEST 5!



꿀맛 같은 주말이 끝난 후, 어김없이 찾아오는 그 날… 바로 월요일이죠! 직장인들에게는 가장 끔찍한(?) 요일 중 하나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일주일에 무려 5일 이상을 직장에서 보내야 하는 우리 직장인들, 이래저래 노고가 참 많습니다~ 거래처나 클라이언트 관리 하랴, 제안서∙보고서 등등의 서류 작업 하랴, 외근 일정은 또 왜 이렇게 많은지. 몸이 열 개여도 부족한 하루를 보내고 나면 녹초가 되곤 하는데요. 밀린 업무는 어쩔 수 없이 내일로 미뤄둔 채 늦은 퇴근. 집에 가서 씻고 바로 누워 자다 눈을 뜨면, 또 다시 어제와 똑같은 하루가 반복되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은…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게 아니겠죠? ^^;;


이렇게 하루하루 조금은 버겁게(?) 회사에 다니면서, 이래저래 많은 일들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자주하게 되는데요. 명함이나 일정 관리, 서류 정리부터 월급 계산까지! 이 모든 걸 누군가가 대신 해줄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개인 비서라도 따로 고용해야 하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평범한 우리 직장인들에게 개인 비서가 왠 말이랍니까! 하.지.만. 비서 역할을 멋지게 소화할 수 있는 똑똑한 물건이 우리 주변에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앗~ 벌써 눈치챈 분들도 있군요! 네, 맞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이죠! 직장 생활과 업무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어플 5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차근차근 보시면서 ‘이거다!’ 싶은 어플은 바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시는 센스~를 발휘해보는 것도 좋겠죠? ^^


지갑 속 넘쳐나는 명함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자! ‘CamCard’ 어플 


영업 업무를 맡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갑 속이며 자리 주변이며 넘쳐나는 명함들을 관리하느라 고생해본 경험 한번쯤은 있을 거예요. 명함 집에 차곡차곡 끼워 넣는 것도 번거로운 일인데, 거래처에 연락할 일이 생겨 급하게 명함을 찾아야 할 때면 기껏 정리해둔 명함은 도대체 어디 있는 건지… 이럴 때, ‘CamCard(캠카드)’ 어플을 한번 써보세요~ 명함을 아주 손쉽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어플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명함 정리를 위해 명함 사진을 찍습니다. 그 이후의 일은 CamCard 어플이 알아서 착착~! 사진으로 찍은 명함은 자동으로 트리밍(사진 자르기)되고, 자동 미화를 해주기 때문에 비교적 깔끔한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어요. 특히 저장된 명함 사진의 정보를 바탕으로 OCR(빛을 이용해 문자를 판독하는 장치)기능이 적용되어 정보를 깔끔하게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으며, 주소록에도 자동으로 저장된답니다. 직접 전화 걸기, 문자/이메일 보내기, 홈페이지 접속, 구글맵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수많은 명함을 일일이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따로 입력해서 정리해야 하는 수고도 덜어주는 똑똑한 어플이랍니다.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어플이지만, 무료 버전으로 어플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데요. CamCard 어플이 필요하신 분들은 무료 버전으로 먼저 사용해보시길 바랄게요. 


‘CamCard’ 아이폰 어플 무료버전 다운 (바로가기)

‘CamCard’ 아이패드 어플 무료버전 다운 (바로가기)

‘CamCard’ 안드로이드 어플 무료버전 다운 (바로가기)



스마트한 월급쟁이가 되자! ‘월급계산기’ 어플


<출처 : 구글 플레이마켓>


각종 세금과 4대 보험을 제외하고, 내가 받고 있는 연봉과 실제 수령하는 월급을 계산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죠? 내 월급을 계산해볼 때 꼭 필요한 ‘월급계산기’ 어플이 있어요. 월급계산기 어플은 월급 기준 혹은 연봉 기준으로 월급이나 연봉 액수를 입력하면, 세금을 제한 실 수령액이 얼마인지 간단하고 정확하게 보여준답니다. 정확한 급여 계산을 위해 근로소득간이세액기준표를 적용해 공제대상의 가족과 20세 이하 자녀 수에 따른 산출 기능이 있고, 자료실을 통해 다양한 최신 법률정보와 실무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월급계산기’ 아이폰 어플 다운 (바로가기)

‘월급계산기’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 (바로가기)



사무실 밖에서도 문서를 편집하자! ‘Kingsoft Office’ 어플 


외근 일정 때문에 부득이하게 사무실 밖에 나와있는데 급하게 서류 수정을 해야 할 때, 주변에 컴퓨터를 사용할만한 공간이 없다면 정말 난감해지겠죠? 오피스 뷰어 편집 어플인 ‘Kingsoft Office(킹소프트 오피스)’는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에서 실행도 하고 편집까지 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이에요. 기본적으로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템플릿을 선택한 후 작업하면 된답니다. 실행 또는 편집한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거나 클라우드 저장소에 저장할 수도 있죠.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불러와 볼 수 있고 편집도 가능하기 때문에 급하게 문서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나, 업무상 문서를 많이 다루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어플이랍니다. (안드로이드용 어플에서만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문서 실행 및 편집이 가능하고요. 아이폰용 어플은 파워포인트만 지원하고 있어요.)


‘Kingsoft Office’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 (바로가기)

‘Kingsoft Office PPT’ 아이폰 어플 다운 (바로가기)



대중교통으로 출∙퇴∙외근 길을 편하게! 교통정보 어플


// SMATER SUBWAY (스마터 서브웨이)



다양한 경로 검색과 빠른 검색, 지난 검색목록활용, 그리고 시간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하철 어플, ‘SMARTER SUBWAY(스마터 서브웨이)’. 이 어플은 각 역의 열차 도착시간을 계산하여 실제 이동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 지를 확인해주고 있어, 상당히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이전열차’와 ‘다음열차’를 확인할 수 있어 여유 있게 시간을 확인하면서 역에 갈 수 있고, 또한 도착시간도 정확하게 알 수 있어 출∙퇴근 시간이나 외근 나갈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되겠어요. 수도권뿐만 아니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지하철 등 지역별로 설정하여 어플을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아쉽게도 아이폰용 어플은 준비되어있지 않아요! ㅠㅠ)


‘SMATER SUBWAY’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 (바로가기)


// 내버스



지하철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 바로 버스죠. 하지만 상대적으로 지하철보다 버스가 조금 복잡한 편이에요. 광역버스, 지선버스 등 버스 종류와 노선이 수도 없거니와, 그 경로도 각기 다르기 때문인데요. ‘내버스’ 어플은 복잡한 기능 많이 달아 놓지 않고, 버스 정보와 관련된 가장 많이 쓰이고 꼭 필요한 기능만 편리하게 만들어놔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장점이 있답니다. (내버스 어플 역시 아이폰용으로는 준비되어있지 않군요. 흑흑~)


‘내버스’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 (바로가기)



스마트폰 속 개인비서, 일정관리 어플 ‘어썸노트’


일정관리 어플인 ‘어썸노트(Awesome Note)’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앱 중 하나입니다. 비교적 비싼 가격(3.99달러, 아이패드용은 4.99달러)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일정관리 기능과 더불어 편리한 인터페이스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어플이죠. 


<출처 : BRID 홈페이지>


다양한 보기의 폴더보기 기능이 있고요. 모든 일정을 한눈에 관리할 수 있는 달력보기 기능이 폴더마다 있어 할 일과 이벤트 등을 보기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기념일 노트를 이용해 D-day를 확인하고, 해당 일자에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어 기억하기 편하답니다. 사진 첨부는 물론이고 위치, URL, 태그도 넣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드로잉도 가능해요. 노트 공유와 강력한 백업 기능으로 많은 분들이 격하게 애정하고 있는 일정관리 어플 어썸노트, 꼭 사용해봐야겠죠? (안드로이드용 어썸노트는 갤럭시 노트 8.0 이상에서만 사용 가능한데요. 아직 마켓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은 것 같군요. ^^;)


‘어썸노트’ 아이폰 유료어플 다운 (바로가기)

‘어썸노트 아이패드 유료어플 다운 (바로가기)



위에 소개해드린 직딩필수어플 BEST 5 외에도 직장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어플들이 많아요. 점심이나 저녁식사를 할 때 어디서 먹을지 고민이 된다면, ‘TV맛집 시즌4’를 다운받아 고민을 해결해보세요. 늦은 야근 후 택시를 타고 귀가해야 할 때에는 ‘전국콜택시’ 어플을 이용해보시고요, 늦은 밤 귀가하는 여성 직장인 여러분을 위한 여성안심귀가 어플들도 있답니다. 직장인이라면 꼭 하나쯤은 스마트폰에 설치해둬야 할만한 어플들이 정말 많죠?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업무에 임하고 있을 전국의 모든 직장인 여러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저를 비롯한 대한민국의 모든 직딩들에게 위로와 격려,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리며 인사 드릴게요. 오늘 하루도 파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