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9. 27.

세상의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해! 국내 최초 신개념 폰트 서비스~ 윤멤버십


아, 폰트만 있으면…! 내 실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 텐데…. 디자이너 Y양은 오늘도 폰트를 찾아 여기저기 헤매어봅니다. 마음에 드는 폰트를 모두 구매하자니 비용이 부담스럽고 각종 포털 사이트에 암암리 돌고 있는 불법 폰트를 사용하자니 마음 한구석이 무거워지기만 합니다.


디자이너라면 한번쯤 이런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폰트는 이제 디자이너에게 있어 없어서는 안 될 MUST HAVE ITEM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폰트는 방송, CF, 영화, 게임, 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 작업 등 다양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어 그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기도 하니 폰트 사용자로서는 여간 고민스러운 게 아니랍니다. 


뭐 좋은 방법이 없을까? 아, 다양한 폰트만 가질 수 있다면…! 내 작품이 더욱 빛날 텐데….


국내 최초! 온라인 폰트 시장 ‘Font.co.kr’



2013년 9월 윤디자인연구소의 온라인 폰트쇼핑몰인 Font.co.kr(바로가기)이 오픈 하였습니다.

국내 최초! 한글은 물론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한 외국어 폰트를 접할 수 있는 온라인 폰트 쇼핑몰인데요, 해외 폰트 개발업체인 모노타입과 협업하여 2만 6천여 종의 폰트를 서비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해외 폰트가 필요해도 구매까지 불편한 부분이 많았어요. 사이트의 정보 부족, 결제방법의 어려움, 한국어 지원 불가 등등 폰트 하나 구매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였지요.


Font.co.kr은 이러한 불편함 없이 손쉽고 편리한 폰트 쇼핑이 가능하여 외국어 폰트 구매에 어려움을 느끼셨던 분들이나 다양한 해외폰트가 필요한 분들께 희소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Font.co.kr에 대해 자랑하고 싶은 게 어마어마하지만, 그중에서도 오늘은 정말 매력적인 서비스~ ‘윤멤버십’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해요.


디자인의 한계, 아직도 폰트 때문이라면…? 윤멤버십!! 


<한국어 윤멤버십>


스탠다드, 스페셜, 프리미엄 3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윤멤버십 서비스는요, 위 이미지 속 왼쪽 세로 바를 각각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답니다. 기존 제한된 폰트만 사용할 수밖에 없었던 이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다양한 폰트를 활용하여 조금 더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도록 윤디자인에서 도입한 국내 최초 신개념 폰트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윤멤버십 이미지 사용 범위>


사용 범위에 따라 스탠다드, 스페셜, 프리미엄 서비스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범위 내에서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인쇄 및 출판물, 웹이미지 제작에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스탠다드를. 그 외 영상, 애플리케이션, 게임, 이북 등에 필요하신 거라면 스페셜과 프리미엄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는 한국어/일본어로 준비되어있는데요, 향후 중국어도 서비스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윤멤버십의 장점을 꼽자면, 스탠다드 멤버십의 저렴한 비용 대비 서체 구성이라고 생각해요.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윤서체 119종을 1년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비용이 8만 원!! 서체 비용 때문에 고민하셨던 분들께 가장 반가운 소식인 건 확실하죠~? ^_^


그뿐만 아니라 앞으로 윤디자인연구소에서 개발 될 따끈한~ 신서체를 가장 먼저 사용해 볼 수 있는 혜택과 이미지 10,000컷까지(바로가기) 프리미엄으로 준비되어있답니다. 예상했던 것 이상으로 이미지 10,000컷이 인기가 많다는 후문이~


잠시만요~ 윤서체 119종 보고 가실게요~


<클릭하시면 크게보실 수 있습니다.>


윤멤버십 서비스에는 기존에 없던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OS 호환기능’인데요, 윈도우, 매킨토시 OS 환경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멤버십 회원 간의 파일/자료 공유 시 OS 환경에 제약 없이 폰트를 호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OS 환경에 맞춰 폰트를 구매하셔야 했는데요, 이제는 사무실에서 매킨토시 컴퓨터로 작업하고 집에서 윈도우 컴퓨터로 수정할 수 있어졌습니다. (우리는 항상 이렇게 일하잖아요~ 그렇죠?) 


요즘은 폰트 한 가지를 사용하더라도 비용, OS 환경, 저작권, 사용 범위 등등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너무 많은데요. 윤멤버십은 이런 불편함이 어느 정도 해소된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윤서체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에 대한 윤디자인연구소의 마음이라고 생각해주세요(♥_♥)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저희의 노력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쭈~~~욱  


아직도 폰트 때문에 디자인에 한계를 느끼고 계신가요? 지금 바로 윤멤버십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