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9. 26.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인의 자세! 스마트적금 활용하기



저금리 시대! 적금 만기가 찾아올 때마다 실감이 날 만큼 금리가 많이 낮아졌다는 것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4%대 적금이 있었는데, 이제는 3%도 찾기 힘든 시대가 오고 말았습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스마트 시대답게 스마트폰 전용 적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일반 적금보다 조금 높은 이율을 제공하면서 게임이나 인원을 모으는 식의 미션을 통해 추가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적금이 많답니다. 



신한 북21 지식 적금 


이 적금은 신한 은행 모바일 홈페이지의 지식서재와 연계된 스마트 특화 상품입니다. 적금 가입 기간 동안 지식서재에 일정 횟수 이상 “출석체크”를 하거나, 지식서재에 제공된 콘텐츠를 지인과 일정횟수 이상 SNS을 통해 공유하면 금리를 우대해주는 상품이에요. 기본적으로 기본 이율 3.2%에 우대이율 최대 0.4%로 3.6%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이율도 일반 적금보다 높죠? 한 달에 100만 원까지 적금 가능하며, 자유 적립식이에요. 출석체크는 1일 1회이며, 출석 일수 5일당 0.1% 우대로 20번 출석체크를 하면, 0.4% 최고 이율을 다 받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위터 등으로 1일 1회 0.1%로써 20번 공유하면 0.4%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빨리 우대 이율을 적용받으려면 출석체크와 공유하기를 함께 10일 동안 하면 되겠습니다^ㅡ^. 또한 은행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금리 우대쿠폰 0.2%도 받는 방법도 있답니다. 그런데 이벤트가 언제 하는지는 알 수가 없어요. ㅜㅜ 1인 1계좌이고, 출석체크나 공유하기도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지식서재에 있는 E-book들도 무료로 볼 수 있답니다. 하나씩 가입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저 역시 이 적금에 가입했답니다.


<추가이율 받기 Step1. 지식서재 들어가기>


<추가이율 받기 Step2. SNS 공유하기>


<추가이율 받기 Step3. 출석체크 하기>



국민은행 KB Smart★폰 적금 


이번에는 게임처럼 농장을 운영하면서 1년 기준 최고 3.9%의 금리를 챙겨갈 수 있는 적금입니다. 월 100만 원 이하의 자유적금이며, 아이콘 적립을 통해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답니다. 기본 금리 3%이며, 친구 3명 초대 시 0.1%씩 최대 0.3%이고, 아이콘 적립 20회 0.2%, 굿다운로더로서의 다짐을 하면 0.1% 추가로 받을 수 있고, KB 樂star 통장이 있다면 0.3%를 더!!! 준답니다. 이 상품은 국민은행 樂star 계좌가 먼저 있어야겠네요. 통장 만드는 느.낌.아.니.까^ㅡ^


<돈 아끼는 느낌 아니까~>


참고로 아이콘 적립은 커피를 마시는 대신 적금으로 저축! 하는 식으로 아이콘을 눌러 저축하는 방식의 적립 방법을 이야기한답니다.



우리은행 우리꿈적금 



우리은행 베스트 금리 상품으로써, 따끈따끈한 신상품입니다. 정기 적금, 자유 적금 두 가지 방식이 있으며, 금리 차이는 0.2%입니다. 정기적금 1년 기준 기본 이율 2.9%우대 이율 최고 0.6%로써, 총 3.5%의 금리를 챙겨갈 수 있는 적금입니다. 


<우리꿈 적금 이율 조건표>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대 이율 조건은,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경우 0.2%, 금리우대쿠폰 등록 0.1%, 친구와 함께 가입하면 친구 한 명당 0.1%로써, 3명과 함께한다면 3.5%의 금리를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돈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네요!


세 적금 모두 최고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이랍니다. 그리고 1인당 세금 우대 1천만 원씩 받을 수 있다는 건 모두 알고 계시죠? 스마트폰으로 가입 시에 비과세, 세금우대 등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올 때 ‘만기 시에 최종 금액을 세금우대 금액’에 넣어주시면, 이자 세금 우대를 받을 수 있답니다. 은행별이 아닌 명의당 1천만 원 인 점 유의해 주세요! 이자에 연연하는 시대는 지났다지만, 그래도 몇%의 소소한 행복을 누리자고요 >.< 여러분~ 부자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