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7. 25.

디자이너들이 즐겨 찾는 사이트는 어디? 디자이너 즐겨찾기 엿보기 2탄!

  

지난 5월, 디자이너들이 즐겨 찾는 사이트를 공개하고 난 후, 많은 분들께서 큰 관심을 보여주셨는데요.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들에게 설문을 받았기 때문에, 그래픽 사이트뿐만 아니라 가구 사이트와 만화책 사이트까지 폭 넓은 디자이너들의 시각을 반영한 홈페이지들이 속속 등장했어요.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읽어주신 것 같습니다. ^^

 

여러분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디자이너 즐겨찾기 엿보기 2탄을 준비해봤어요~ 여러분의 높아진(?) 안목 덕분에 1탄보다 더 만족시켜드리기 위해 이곳 저곳 샅샅이 찾고 열심히 돌아다녀봤는데요. 이번 포스팅도 디자이너 즐겨찾기 엿보기 1탄처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디자이너들의 즐겨찾기 폴더 살펴보기!

 

드리블 (dribbble.com)

 

 
<출처 : 드리블 홈페이지>

 

디자이너라면 아마 한번쯤 들어보았거나, 이미 알고 있을 사이트인 ‘드리블(바로 가기)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본인이 만든 작품을 업로드 해 소개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죠.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이 많기 때문에 그들의 작품을 보다 보면 저절로 자극을 많이 받게 된답니다. 작품을 둘러보다가 마음에 드는 디자이너가 있다면, 팔로우 기능을 이용해 해당 디자이너의 작품을 쭉 구독할 수 있어, 몇 번 보다 보면 버릇처럼 드나들게 되는 사이트에요.


 

비핸스 (www.behance.net)

  


<출처 : 비핸스 홈페이지>

 

앞서 소개해드린 드리블과 함께 전 세계 많은 디자이너들이 애용하고 있는 사이트 ‘비핸스(바로 가기)’. 이곳도 드리블과 마찬가지로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공유하고 평가 받는 커뮤니티 사이트인데요. 드리블보다 카테고리가 상세하게 나눠져 있어 원하는 분야의 유명한 작품을 찾아보기에 쉽답니다. (저는 주로 타이포그래피 작품을 찾아보고 있어요~) 왼쪽 상단에서 카테고리별로 작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사이트 메인에는 인기작품들이 업로드 되고 있어요. 비핸스에도 드리블과 마찬가지로 팔로우 기능이 있어 관심작가의 작품을 구독할 수 있고요.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수 있어서 SNS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편리하게 내 마음에 드는 작품을 널리 알릴 수 있어요. 비핸스에서는 모든 디자인 작품을 취급하는 만큼 올라오는 작업물 모두 퀄리티가 높답니다. 프로들의 작품이 무엇인지를 느낄 수 있는 사이트랄까요? ^^


 

FFFFOUND! (ffffound.com)

  


<출처 : FFFOUND! 홈페이지>

 

이름이 특이한 ‘FFFFOUND(바로 가기)’이미지를 공유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이미지 공유 사이트에요. 스크롤로 내려 보는 형식이라 마치 블로그 같은 느낌을 주는 사이트랍니다. 메인 사진이 사이트 정 중앙에 뜨고, 그 오른쪽에는 작가의 다른 사진이나 관련 사진이 작은 이미지로 뜨는데, 마음에 드는 작품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더 많은 자료를 볼 수 있답니다. 다양한 자료가 많이 올라오지만, 주로 그래픽 디자인 자료가 많고요.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감각적인 작업물들이 많아, 나태해졌을 때 잠시 머리를 식히면서 생각을 깨울 겸 둘러보면 좋을 사이트에요.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들이 작업한 다양한 이미지들이 특별한 분류 없이 한 번에 올라오기 때문에 디자인 작품뿐만 아니라 수위를 넘나드는 독특한 예술작품들까지 모두 한번에 볼 수 있어요. 가끔은 민망한 사진들이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주변을 잘 살피신 후 사이트를 둘러볼 것을 권장합니다. (^^;;;;) 최근에는 사진 자료가 무분별하게 올라온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무분별하게 업로드 되는 편이 더 좋더라고요. 더 재미있는 작품들을 많이 볼 수 있거든요.

 

 
<출처 : 구글 플레이>

 

참! FFFOUND는 스마트폰 어플도 있어요~ 저는 이 어플을 이용해 심심할 때나 출퇴근길에 이동할 때 자주 들어가보곤 했답니다. 여러분도 한번 설치해보세요~ 아이폰은 유료 버전만, 안드로이드에는 무료/유료 버전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FFFFOUND! 아이폰 유료 어플 다운 (바로 가기)
FFFFOUND! 안드로이드 어플 무료버전 다운 (바로 가기)
FFFFOUND! 안드로이드 어플 유료버전 다운 (바로 가기)

 


페이퍼달 레터스 (www.paperdollletterpress.com)

 

‘페이퍼달 레터스(바로 가기)’는 활판인쇄술을 이용한 인쇄물을 만드는 디자인 스튜디오인데요. 활판인쇄 특유의 아날로그적인 멋스러움을 엿볼 수 있는 곳이에요. 나무나 금속활판에 잉크를 묻혀 압반으로 눌러 찍어내는 가장 오래된 인쇄기법인 레터프레스는 한 장씩 찍어내야 하기 때문에, 만들어내는 과정은 힘들지만 그만큼 독특하고 우아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출처 : 페이퍼달 레터스 홈페이지>

 

혹시나 페이퍼달에서 만들어진 청첩장이나 비즈니스 카드를 받는다면, 절대 버리지 못하고 소중히 간직하게 될 것 같은데요.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주문 제작하는 카드 이외에 크리스마스 카드나 생일축하 카드, 감사 카드 등도 판매하고 있으니 독특한 카드를 찾고 있다면 한번쯤 주문해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도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페이퍼달에서 카드를 주문해볼까 생각하고 있답니다.


 

What Katie ate (www.whatkatieate.com)

  

<출처 : What Katie ate>

 

호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음식 블로거 케이티 퀸 데이비스의 블로그 ‘What Katie ate (바로 가기)’에요. 그래픽을 전공하고 현재 전문 포토그래퍼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의 음식 블로그라고 하면 어느 정도 설명이 된 것 같네요. 그녀가 만든 음식이 사진으로 업로드 되기 때문에 직접 맛볼 수는 없지만, 눈으로는 충분히 즐길 수 있어요. 음식의 색감이나 그녀만의 플레이팅 감각은 누가 봐도 한번쯤 꼭 따라 해보고 싶을 만큼 (그러나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충분히 유혹적인 것 같아요. 이미지 곳곳에 쓰인 타이포그래피를 보면 그래픽을 전공한 사람답게 사진에 어울리는 폰트는 잘 사용하고 있는 듯합니다.

 

평소에 음식과 사진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이 사이트에 접속하는 순간부터 넋을 놓고 사진을 바라보다, 곧 저장까지 하고 마는 모습을 발견한답니다. 저처럼 요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블로그에 레시피도 올라와있으니 즐겨찾기 해두고 자주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WHAT KATIE ATE은 요리책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영어 좀 하시고(?!) 요리책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책을 소장하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픽슬러 (www.pixlr.com)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픽슬러(바로 가기)‘입니다. 포토샵을 급하게 사용해야 하는데, 컴퓨터에 포토샵이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심지어 그림판까지 깔려있지 않다면, 바로 이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나 액티브X 설치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 화면에서 간단한 이미지 작업을 할 수 있는 사이트랍니다. 회원가입도 필요 없고, 작업이 완료된 이미지는 저장도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출처 : 픽슬러 홈페이지>

 

Adobe의 포토샵 소프트웨어와 거의 비슷한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컴퓨터에 프로그램이 없다 하더라도, 일반적인 이미지 작업은 충분히 할 수 있을 만큼의 기능을 선보이고 있죠. 거의 모든 경로에서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고, 하나 이상의 도큐먼트를 생성해 실제 데스크탑의 포토샵을 사용하듯 활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답니다. 29개 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 입맛에 맞게 언어 설정을 할 수 있고요. 포토샵의 다양하고 세부적인 기능은 빠져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은 대부분 지원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미지의 최대 사이즈가 가로 세로 4,000px로 제한되어있어 대형 이미지 작업은 할 수 없고, 기본 해상도가 73PPI로 설정되어있어 웹용 이미지 제작에 적합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디자이너 즐겨찾기 2탄은 이미지와 관련된 사이트에 대한 소개가 많네요~ 전 세계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밥줄(?)이며, 그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주고 있는 다양한 이미지 작품들을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들 꼭 기억해두셨다가 자주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이번 포스팅도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봅니다. ^^